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대출금계산기 스마트폰앱 스마트금융계산기로 자산관리 똑똑하게 운영하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27.


자산관리를 할때 똑똑한 효자노릇을 하는 어플들이 많이 나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스마트금융계산기라는것이  스마트폰앱에서 이용할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제1금융권 국민은행에도 대출금계산기는 있지만, 모바일앱을 설치만 하면 바로 이용할수 있어서 편한거 같습니다. 

한번 설치한 후에, 필요할때 바로 바로 확인도 할수 있고, 월납입금액을  미리 알수 있기때문에, 필요자금 선택하고 대출 진행할때 도움이 많이 되는 스마트폰 앱입니다.







재태크에 기본 자산관리 해주는 스마트 금융계산기 



총 18가지의 금융관련한 계산등 할수 있습니다. 생활계산기, 과소비나, 부자지수, 부동산계산기 제곱미터 평수로 변경하는 계산법, 적급만기액, 퇴직금계산등 다양한 금융계산을 미리 해볼수 있습니다. 재태크의 기본적으로 이런 계산법이 많이 활용은 하고 있지만, 이젠, 한곳에서 이용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용해보니 정말 편안하고, 다양한 기능까지  제공도 해주면서, 시간절약까지 되니 너무 좋은거 같아서, 자주 사용하는 앱이기도 합니다.   이거 사용하다보니 왠지 똑똑해져 가는것 같기도 하네요.




대출을 하게 되면 상환방식선택을 하게 됩니다. 만기일시상환부터, 본인이 원하는 상환방식을 선택해서, 월이자액과, 월 평균납입금을 확인 할수도 있습니다. 평균납입금을 늘리고 싶거나, 줄이고 싶을때 상환방식을 바꿔보면서 적용해본다면, 나의 자산관리에 맞게끔 대출도 지혜롭게 하실수 있을것 같습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법도 적용해보았습니다. 금리도, 신용등급에 따라서 대출 금리도 달라질텐데요.. 이런거 계산하려고 엑셀이용, 아니면, 계산기 이용은 그만, 요즘은 아주 간편한 스마트폰앱을 이용하면 됩니다. 






한두번씩은 어쩔수 없기 개인자금이 필요해서, 아니면 사업자금이 필요해서 대출을 하게 되는데, 월 평균 납입금액이 적은것인지 제대로 파악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스마트폰앱으로 일상생활속에 편하게 이용할수 있는 스마트금융계산기 사용방법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런것 불편함 없이 사용하는데, 어쩜 이런 모바일 앱을 잘 만들었을까 항상 고마워하고 사용하고 있답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신분들 너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