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 최상단에 글쓰기 아이콘 만들고 편해졌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28.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가끔 최상단에 글쓰기 버튼 있으면 좋은데, 그런 생각은 해본적은 있는데, 변경방법이 있어서, 설정해보았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 Fastboot 스킨이라서, 조금 일반 반응형 스킨과 달라, 불편한점도 많고, 사실 아는것이 없다보니, 그냥 사용했었거든요. 


이젠 관리자 모드로 들어가지 않고, 티에디션화면에서 바로 글쓰기모드로 전환이 가능 해졌습니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Fastboot  사용중이라면, 변경방법도 어렵지 않으니 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 최상단에 글쓰기 아이콘 만드는방법



1. 관리자모드에서 


꾸미기에서 HTML/CSS편집으로 들어갑니다. 




2. 데스크탑용 네비게이션 바 시작 을 검색한다.


최상단 부분의 아이콘이다보니, 최상단 쪽에서 검색해보면 됩니다. 숫자 50번정도,에서 찾아보면 됩니다. 네이게이션 바 시작 하단에  노란색  녹색  사이에  글쓰기 아이콘을 첨부하면 됩니다.  색상이 다르게 표시해두었기때문에,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잘 확인하시고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첨부파일


Fastboot 최상단 글쓰기 아이콘 첨부파일.txt






첨부파일을 그대로 붙여넣기만 하면 변경되는 간단한 방법인데,  알면 정말 별거 아닌데, 이런 첨부파일 주시는 분들 너무 고맙네요. 혹시 필요하신분들도 이용하셔도 됩니다. 





완료가 되면, 티스토리 티에디션 초기화면으로 들어가서 확인해 보면,  변경전에 없던것이 연필모양의 아이콘이 생성이 되었을 겁니다. 사진으로는 전,후사진 좌측, 우측 비교를 할수 있는데 어떠신가요?   지금 포스팅을 시작할때 새로 추가 아이콘을 클릭해서 글쓰기를 시작했는데, 관리자모드로 안들어가고 바로 바로 글쓰기 시작 너무  간편하고 좋습니다.

오늘도 이만, 또 좋은 콘텐츠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fastboot스킨 방문객과 카운터 합치는 방법

티스토리 Fastboot 구글 애드센스 본문 중간 광고 삽입하는방법

티스토리FastBoot 사이드바 번역구글 모든언어 구글번역기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