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2017년 괴산 고추축제 행사일정 나왔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29.


저의 부모님이 계신곳이 괴산이라서, 항상 괴산고추축제 정말 크다고는 들었지만, 한번도 못가봤습니다. 올해는 축제일정도 알았으니, 주말 이용해서 다녀와야겠네요. 


괴산축제 일정보고, 작은동네인데도 축제는 굉장히 크게 하는것 같습니다. 일정과 행사내용 알려드리겠습니다. 





충북 괴산 고추축제 일정  

2017년 8.31일 (목)~9.3일 (일) 4일간

장소는 : 괴산군청 앞 광장에서


집에서 걸어서 10분거리인데, 축제때마다 못가봤네요.  고추농사 올해는 어떻게 잘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괴산고추축제 일정을 4일동안, 정말,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 여러가지 행사가 왜 이렇게 많은것인가 싶네요. 


전시행사진행합니다.

세계고추 전시회, 고추음식전시회, 아름다운 괴산사진전시회,노인전통짚공예전, 전통농기구 전시체험등등등...




체험행사


- 꺽정이쌀 떡메치기

- 어린이 맨손 미꾸라지 잡기 체험

- 어린이 물놀이장 체험

- 고추낚시 체험 및 고추 연날리기

- 고춧가루 절구빻기 체험 및 고추전 만들기

- 다문화가족 문화체험

- 섶더리 체험

- 천연비누·민속공예체험 등

* 상기 행사내용은 변동될 수 있음






4일동안 진행되는 동안, 공연,이 굉장히 많은거 같습니다. 오케스트라공연에, 난타공연까지, 정말 볼거리도 많은거 같습니다. 

김치에는 고추가 필수인데. 태양초 괴산고추 유명하죠. 맛이 다르다고, 색깔도 너무 예쁘다고 하던데, 김장준비를 위해서 미리 구입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괴산축제 구경하시고, 축제장 먹거리도 즐겨보세요. 간이음식점이나, 닭꼬치, 삼겹살꼬치, 볶음우동에, 아시아 핫 푸드존 (매운요리)등등... 어떤 축제장가도 먹는것이 남더군요. 가족들과, 친구들과 함께 시간되시면 주말 나들이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