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애드센스광고 한글광고로 만드는방법 정책위반일까

by 친절한 울트라 2017. 8. 30.


애드센스 광고 승인받고 시작하시는분들 부터, 한창 광고코드 붙여서 재미를 붙이고 계신분들 어짜피 수익형블로그를 위해서 수익을 내기 위해 여러가지 공부도 많이 하고 계실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필자도 마찬가지로 이런 방법 저런방법으로 광고코드 변경도 해보고, 설정도 하고 있는데, 또 새로운 사실을 알게 되어서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한글광고로 바꿔주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광고 한글광고 정책위반일까요?


일단, 애드센스광고코드를 한글광고로 변경하게 되면 정책위반 아닐까 해서, 확인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애드센스정책위반이라고 경고조치를 받게 된다면, 암담할것 같습니다. 아직까진 그런경우는 없었지만, 굉장히 조심스러운 부분이죠. 

한글광고코드 변경에 대해서도 확인도 많이 해보았는데, 결론은 정책위반이 안되기 때문에.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애드센스한글광고로 바꾸면 좋은이유는?

가끔 광고가 외국어 광고코드로 노출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인이 한국어광고클릭률과 외국어클릭률은 당연히 한국어일텐요. 수정을 한다고 해서, 수익이 갑자기 변동이 되던가 그렇지는 않지만, 그래도 변경했을때, 조금 좋은 수익을 기대할수있지 않을까요? 







 애드센스한글광고로 바꾸는방법 


두가지 변경방법으로 해보았습니다. 지금 광고노출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변경하면 되는겁니다. 두가지 방법으로 노출은 현재 티스토리블로그 설정확인후에 변경하면 됩니다.


1. HTML 변경방법 


먼저 HTML 변경방법으로 관리자 모드로 들어갑니다.




"##_ariticle_rep_desc_##" 을 검색합니다. 검색후 상단이나, 하단에 본인이 애드센스광고 확인을 합니다. 전. "##_ariticle_rep_desc_##" 상단에 반응형 글 상단이라고 보이는 광고코드가 보이네요.. ins 태그를 확인해봅니다. ins~~~~ins  태그가 보이죠. 사이에 data-language="ko"  이것만 추가하면 됩니다. 사실방법은 너무 간단하죠.


이미지에 한글코드변경전에 빈공간에 넣어도 되고, 아님, 원하는 위치에 넣어도 됩니다. 그냥, 빈공간에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HTML에 광고코드한글코드 추가를 넣어서, 앞으로 한국인이 검색할때는 한국어광고로 노출이 되겠네요.





2. 플러그인설정하는 방법



수익형블로그를 위해선, 조금 불편한점이 노가다 작업을 가끔 해야되는겁니다. 한번만 설정하면 되는거니깐. 귀찮아도 해놓으면, 조금이라도 수익을 기대할수도 있지 않을까요? 


플러그인 설정에 들어가면, 기본기능에 수익을 클릭해봅니다. 모바일용, 데스크탑용, 반응형  각각 한글광고코드 추가하면 됩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버튼을 클릭해보세요



모바일용에서도 지금 상단과 하단에 노출되고 있는것도 한번 추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이번에도 아주 간단하게 ins ~ ins  코드 사이에  data-language="ko" 추가만 하면 됩니다. 어렵지 않죠. 그리고 저장... 끝..




이번에도 반응형도 같은 방법으로 추가해주세요.





html/css에서 스킨에서 추가변경하는 방법과 플러그인에서 변경하는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코드변경했다고 100% 적용되지 않을수도 있다는점도 감안하셔야 됩니다.  이젠. 한글 광고가 예전보다 더 많이 나오게 된다면, 좋은 결과도 기대해봐야겠어요. 저도 얼마 않되어서 좀 지켜 보려고 합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한 하루 되세요.



관련글

티스토리 최상단에 글쓰기 아이콘 만들고 편해졌어요

애드센스 모바일 반응형 최대크기 적용 최적화가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