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핸드메이드

각티슈만드는 과정샷 간단히 만들어보세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4.



각자 취미한가지씩은 있을겁니다. 저의 취미는 만들기, 특히 미싱으로 만들기죠. 각티슈만드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미싱이 없다던가, 미싱을 못한다고 하시는분들은. 한땀한땀 손바느질을 하시는분들도 가끔계시겠지만, 이것은 미싱으로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네요.





각티스 주름치마처럼, 주름레이스가 들어가야되서 주름노루발 준비를 하시면 더욱 편안할겁니다. 주름노루발이용해서, 미리, 레이스에 주름은 만들어 놓으세요.





이젠. 주름노루발 사용을 위해선, 장력변경을 해야됩니다. 

장력 3정도가 가장 적당하죠. 예쁜레이스 주름 레이스 한번 시도 해보세요.

그리고.... 

땀수조절 기본적으로 4정도가 적당합니다. 

3이나, 4,

미싱에 따라서 약간 달라질수 있는데요. 참고로 제 미싱은 싱거미싱입니다. 브라더미싱과는 약간 차이가 있지만, 땀수조절은 거의 비슷하더라구요.






주름레이스를 만들기위해서, 레이스와 원단을 함께 겹치고 이젠 드르륵... 

주름이 만들어지는것을 확인하셨을텐데요. 좀 길게만들어서, 티슈커버겉면에 둘러가면서 박음질 해주면 됩니다.  





미싱의 가장 기본적인 작품이 티슈커버라서, 사실 아시는분들은 간단하게 만들수 있을겁니다. 여기서, 장력조절하는것과, 땀수조절하는 방법만 제대로 파악한다면, 보다 예쁜 각티슈커버만들기 도전 하실수 있을겁니다. 










완성된 티슈커버, 좀더 만드는 과정샷 사진을 올렸으면 하는 아쉬움은 있지만, 혹시 만들다가 궁금하신건 남겨주세요.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