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핸드메이드

싱거미싱2250 배우기 실토리에 밑실감는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3.

옷만들기 , 꼼지락하기가 저의 취미인데요. 제가 처음 미싱을 구입했을때가 생각이 납니다.정말, 무엇을 어떻게 해야될지도 모르고, 가장 기본적인 실감기, 밑실감기, 용어도 익숙치 않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내가 애물단지를 왜 고민을 하면서 샀을까? 했던 적이 있습니다. 아이들 장난감 갖고 싶을때 심정, 사면 별거 아닌듯한 느낌... 그런거죠..

 

요즘은 문화센터에서 시간과 돈만 있으면, 언제든지 수강을 받고 편하게 배울수 있지만, 전문적인것은 필요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인터넷이나 책을 사서 독학으로 시작을 했던거죠. 


사람의 일은 아무도 모르는거 같습니다. 하다보니 욕심이 생기게 되고, 지금은, 왠만한건 만들고, 리폼을 하게 되었는데, 더 많은 옷들 도전도 해보고 싶네요. 생각해보니 처음 미싱을 구입하시는 분들을 위한 싱거미싱 다루는 방법에 대해, 미싱사용법 시리즈로 올려도 좋을것 같단 생각에 시리즈로 올리려고 합니다. 


학원에 가지못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혹시 싱거미싱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처음엔 미싱 종류, 미싱번호만 신경을 쓰지만, 거의 미싱사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익숙해질때까진, 기본적에 충실해보면 나중엔 브랜드 상관없이 사용할수 있을겁니다. 


초보 미싱 시작하시는분들, 너무 급하게 마음먹지 마시고 차근차근 배워보세요. 그럼 오늘 첫1탄부터... 






싱거미싱 2250 배우기 1탄 



싱거미싱 선택하시냐고, 정말 고생하셨을겁니다. 저도 완전 초보, 무엇을 해야될지 모를때 선택한것인데, 거의 1년은 고민하고 미싱선택을 한것 같습니다. 아마 리뷰확인하면서, 사용방법이 나에게 맞는지도, 내가 만들고자 하는것이 단순한 리폼인지, 아니면, 더 욕심을 부려 옷을 만들것인지에 대해서도 고민을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정말 잘 산거 같습니다. 


소음도 별로 없어서, 좋았고, 브라더미싱은 부드러운 반면 싱거미싱은 힘이 있는듯한 느낌.. 어떤 종류라도 어렵게 구입하신거라면, 사용법 잘 익혀서 예쁜작품들 만드시면 됩니다.





 실토리에 밑실감는방법 


싱거미싱2250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전문가로 나서지 않고, 초보로 처음 시작하시는분들 무리없이 배우기 좋습니다. 어느정도 익숙해지면, 여러가지 패턴이 있는것으로 바꿔도 좋은데, 처음부터 너무 비싼것 사서 고장 내지 말고, 이정도로 준비해보세요.




1. 실을 감는다.

방법은 두가지 입니다. 이렇게 실타래를 이용하는경우와 아래사진에 실을 끼워서 밑실감는 방법있습니다. 선택은 원하시는 데로 하면 되고, 실감을때는 방법이 같습니다.




2. 삼각형모양을 실을 끼워준다.

번호 1,2번 순서대로 실을 끼워줍니다. 이것까지는 어렵지 않죠.




3. 이번엔 실토리에 낀다.

아래에서 위쪽 방향으로 해서, 실토리 위,아래가 있는데 위쪽으로 향하게 해서 밑실감기 장치에 꽂아둡니다.




4. 제대로 꽂아두었는지 확인합니다. 

아래서 위로 신타래윗부분에,, 실타래가 프라스틱도 있는데, 가정용, 공업용 실타래가 있습니다. 전 여러개 있어서. 공업용실타래 이용한것입니다. 사용해보니, 프라스틱이 더욱 좋은거 같습니다. 없다고 일부러 구입하지 마세요.





5. 밑실감기 장치 우측으로

좌측에있던것을 우측으로 "탁"소리가 나면 끝 걸려서,움직이지 않습니다. 





6. 밑실감기시작한다. 

이젠, 실이 빠지기 않게 끝부분을 잡고 발판을 살짝 눌러주면, 실이 감기게 됩니다. 발판도 처음에 익숙하지 않은데, 천천히 밟도록 해주세요. 처음부터 손놀림도 잘 안되는데. 다칠수도 있습니다. 천천히 하면 됩니다.

아래 싱거미싱 2250 실토리에 밑실감는법 영상 올려봅니다.





오늘의 글은 미싱초보자분들이 관심있게 봐주시겠네요. 처음 시작이 어렵지 이것은 아마 별것 아닙니다. 다음시간에는 바늘 끼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재밌게 배우면, 나중에 멋진 옷도 만들수 있을겁니다. 다음시간에 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