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핸드메이드

기초미싱 직선박기로 홈패션시작해봐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18.

미싱을 사놓고 먼지만 수북한건 아니죠? 

기초미싱 실끼우기, 실토리 감는방법부터 전혀 모를때, 혼자서 끙끙앓지말고, 저같이 동영상 올라온것 잘 찾아보면, 어렵지 않게 할수있을겁니다. 

미싱배우기의 기초단계로 이젠 실끼우는법을 배우셨다면, 직선박는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미싱이 잘 사용하지 않던 발도 사용을 해야되고, 손과 발이 함께.. 움직여야 되는것이 쉽지는 않습니다. 

속도조절, 강략조절도 중요하니깐.. 그것만 조심히 한다면 어렵지 않게 기초미싱 시작할수 있을겁니다.




미싱배우기 기초미싱 직선박기


기초미싱 직선박기 하기위해서는 땀수조절과, 패턴선택, 그리고, 직선박기 노루발 준비하고 실만 잘 끼워두면 직선박기는 어렵지 않을겁니다. 

싱거미싱 2250인경우에는 땀수조절, 상단2,~3.5정도 표시한곳이 바로 땀수 조절하는곳입니다. 

숫자가 커질수록 땀수가 늘어납니다. 

1,2는 굉장히 촘촘하고,4부터는 굉장히 느슨해집니다. 너무 느슨하게 땀수조절할경우에는, 실이 엉킬수도 잇어요. 마찬가지로 너무 촘촘하게 하면 더욱 그렇고,, 1,2는 단추구멍 만들때 하시면 좋습니다.





기초미싱으로 처음 일반 노루발 준비가 되셨나요? 

그럼 실을 잘 끼우고 실정리를 해둔다음에. 연습용 원단을 이용하세요.  처음 하시는분, 일자박기인데 일자가 않됩니다. 선을 그어놓고 연습을 하면 아주 예쁘게 일자밖기가 됩니다. 너무 걱정할필요는 없습니다.



미싱할때 중요한것. 끝마무리를 잘해줘야됩니다. 어디에서든 끝마무리 정말 중요하죠. 

1.2,3땀정도 앞쪽으로 일자밖기 멈춘다.

2. 후진으로 2,3땀정도 일자밖기 한다. 

3. 다시 앞쪽으로 하면 된다. 

4. 마지막단계 끝날때에도 후진으로 앞으로 왔다갔다 한다.



이렇게 해야만, 실이 안풀립니다. 옷을 만들어도, 커텐을 만들어도, 열심히 정성들인옷, 끝마무리를 잘 못해주면, 실이 풀리게 되죠.. 꼭 마무리잘해줘야됩니다. 간격은 1cm 정도 않되게 하면 됩니다.


일자박기, 직선박기 영상 첨부

 핸드폰이 상태가 않좋아요. 화질 넘 안좋지만, 도움은 되실겁니다.  예쁜홈패션 많이 만드세요.


관련글 

싱거미싱 2250 실끼우는법 실토리 밑실 위로 빼는 법

싱거미싱2250 배우기 실토리에 밑실감는법

옷만들기 무료 패턴 이미지 책 피메일로 예쁜옷 만들어봐요.

지퍼없는 베개커버만들기 과정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