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무화과껍질 효능과 먹는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18.


건강에는 제철음식이 최고 좋죠.  9월 이맘때 많이 먹을수 있고, 달달한 맛 무화과 정말 맛있죠. 예전에 한박스에 정말 비쌋는데, 역시 제철이 되어야, 가격도 착하고, 달달한 맛을 즐길수 있는거 같습니다. 

여성분들, 변비로 고생하고 있다면 천천히 꼭꼭 드셔보세요. 정말 효과 있답니다. 

오늘은 무화과의 효능과 먹는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조금 먹는방법이 애매하다고 생각되는분에게 도움이 되겠네요. 




무화과껍질효능은 ?


얼마전에 무화과 한박스를 샀는데. 정말 군것질 하고 싶을때 하나씩 먹으면 정말 맛있네요. 올해는 비도 많이 와서, 과일이 거의단맛을 잃었는데, 오랜만에 달달한 무화과 의 단맛을 느꼈답니다. 

무화과 먹는법

과일에는 껍질에 효능이 더욱 많다는 사실 알죠. 껍질까지 함께 먹는다면 더욱 좋으니, 구입할때, 깨끗한것을 구입하세요. 무화과 껍질이 까실까실 해서 좀 부담스럽다고 생각되면 알맹이만 먹으면 됩니다. 





무화과효능은? 안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피신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만약, 소화가 안될때 드셔보세요. 소화도 잘되고, 펙틴이 풍부해서 변비에 정말 좋습니다.  칼로리도 100g 당 54kcal 하루에 3개정도 드시면 좋겟네요. 



무화과 보관할때는 ? 

냉장보관, 냉동보관 하면됩니다. 냉동보관을 할때는 랩핑 한개씩 했다가 먹으면, 무화과아이스크림 먹는 느낌일것이고, 냉장보관을 할경우에는 최대한 빨리 드셔야됩니다. 만약 빨리 못먹을경우엔 꼭 냉동해둔후에 드세요. 



무화과 구입할때는 너무 익은것은 피한다.

당도가 높은 무화과 겉에는 푸른색을  띄어도 막상 잘라보면, 과육의 색상이 빨간경우가 많습니다. 구입할때 천천히 먹을것이라면 약간 푸른색을 띈것을 구입하시고, 하루 실내보관 해두면, 맛있고 달달한과육 맛을 볼수 있을겁니다. 

제철 과일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