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카카오뱅크 우리은행에서보낼때 수수료 있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0.


인터넷 전문 은행 카카오뱅크에서 계좌 개설후에 체크카드까지 신청했지만, 아직까지 제대로 사용해본적이 없었습니다 카카오뱅크에 현금입금에 대해서도 궁금했고, 인터넷 검색해도 수수료가 있다고 하는분도 계시고 아닌분도 계셔서 직접 확인해보기로 했죠.. 

요즘은 ATM 이 은행뿐만아니라, 가까운 편의점에서도 이용할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겁니다. 오늘은 ATM 수수료의비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우리은행 ATM 수수료는?

현금을 갖고 있으면 사용하게 되고 가급적 체크카드를 이용하려고 하는데, 현금을 입금을 하려면 보통 해당은행에 입금을 해야되는경우가 많습니다. 정말 시간내서 일부러 멀리 찾아가야 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젠 카카오뱅크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수수료가 필요없고, 타행이체도 무료이기 때문에, 타행은행체크카드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가 있으면 정말 편리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우리은행에서 카카오뱅크 입금할때는 ? 

1.체크카드이용한다. 

카뱅체크카드가 없다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프렌즈체크 카드 신청후에 발급받고 이용하면 됩니다.



2. 전화번호입력 

ATM 에서 전화번호입력을 한적이 없던거 같은데.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로 입금을 할겨우엔 전화번호 입력을 합니다. 계좌개설할때의 전화번호를 입력을 해야됩니다. 



3. 카카오뱅크 현금 한도금액 100만원 확인한다.


4. 수수료확인을 한다. 

여기서 보여지는 수수료 1,200원. 우리은행 ATM에서 카카오뱅크로 현금입금할때 수수료가 보이기 때문에 망설여지는 분들 그냥 걱정말고 입금하면 됩니다.



5. 입금후에는 수수료 빼고 입금금액만 확인됨

마찬가지로 신경안써도 됩니다. 



6. 카카오뱅크 어플을 확인한다. 

계좌에 2만원 입금이 된것을 알수 있습니다. 


7. 문자 확인해본다. 

ATM 화면에서 거래 영수증에 표기된것과 수수료는별게.. 입금 모두 된다는 문자를 받게 됩니다. 결국 타은행 ATM 에서는 수수료가 없는거죠.. 



즉, 타행이체. 자동이체, 전국편의점이나 ATM 에서 입금/출금 /이체 수수료는 면제되는겁니다.  해당 은행에 보여지는 수수료는 신경을 안써도 됩니다. 

인터넷전문은행 오픈 이벤트로 지금은 무료이지만, 앞으로 어떻게 바뀔지는 모르겠습니다. 중간중간 확인해보시고 수수료없이 이용하시면 여러가지로 편리한점이 많으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