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재직증명서 양식 무료다운 (국문,영문가능)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2.


직장생활 하다보면 필요한 것들이 정말 많죠. 재직확인이 되면, 다양한 혜택을 볼수 있는곳이 많습니다. 은행에서 통장계설할때나, 신용대출 받아야할때, 임산부들의 보건소 이용할때 그리고, 개인형 퇴직연금을 위한 연금저축계좌를 이용할때등등 재직증명서가 필요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본인이 재직증명서 바로 출력할수 있어서 편리해졌는데,  영문,국문,  엑셀, 워드, 한글 이렇게 원하는 양식을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알아두시는것도 좋을겁니다. 




재직증명서 양식무료다운받는법


평상시 직장생활하는데, 재직증명서 양식 뭐가 필요할까 하겠지만, 사람이 살다보면, 좋은일도 나쁜일도 생기게 됩니다.  좋은일은 괜찮은데, 안좋은일이 생겼을땐 아는것도 생각이 잘 나지 않기때문에 이런 양식같은것은 미리 체크나 메모를 해두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그럼 무료다운로드 가능한 곳알려드리겠습니다.



사람인 검색하기

포털검색사이트에서 사람인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들어가면 됩니다. 하단에도 취업플랫폼 4,0사람인 이곳 이용해도 같은곳이니, 참고삼아 올려봅니다. 


사람인의 경우에는 무료자료다운로드 받는것도 회원가입이 없다는것. 이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홈페이지 접속하고 바로 검색만으로 원하는 재직증명서외에 다른 양식들도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사람인 홈페이지 창이 열리게 되면, 아래 보이는 빨간 표식한 곳, ""자료통""을 클릭합니다.


화면에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등의 인기자가 바로 보이는데. 혹시 취업준비생분들, 이력서 양식 무료다운로드 받을때도 이용하면 됩니다.  



자료통 좌측 하단에 보면 유용한 자료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서 중간,, 재직(경력)증명/사직서  를 클릭해봅니다.


재직(경력)증명/사직서 서식 다운로드라고 보이면 이곳에서 "재직증명서"를 선택합니다. 혹시  경력증명서, 근로계약서, 사직서를 필요할때는 해당 검색어를 클릭하면 되겠죠?



자료통 이제는 서식 다운로드 창이 확인이 될겁니다. 이곳에서는 무료 재직증명서, 국문 (한글),국문(엑셀),국문(워드) 이렇게 무료다운로드가 가능하고, 그외에 영문으로 한글 ,워드, 엑셀로도 모두 양식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미리보기로 보여지는 재직 (취업)증명서, 경력증명서, 엑셀파일과, 한글파일,워드파일을 볼수 있을겁니다. 



영문으로도 한글파일, 워드파일, 엑셀파일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재직증명서 제출해야 되는곳에 꼭 물어보신후, 파일 선택후에 무료다운로드 받으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