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가을황사 건강관리법 수분섭취중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2.


황사가 이젠, 계절상관없이 한반도에 유입이 되고 있습니다. 비염이 있어서, 황사 오기전부터 숨쉬기도 힘들어지는데, 이번 가을황사 9월23,24일을  강한 황사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계절도 상관없는것이 기후변화에 따라서, 이젠, 한반도는 맑은 하늘을 보는것이 점점 줄어드는것 같아 정말 아쉽고, 하소연 한다고해서 해결책도 안생기니 답답하기만 합니다. 

이번 9월황사가 오게되면 건강관리법도 중요하죠. 체크해보기로 하겠습니다.



9월가을황사 이젠 계절상관없나? 


가을은 미세먼지와 황사가 없다면 정말 좋을텐데, 하는 분들 정말 많으실겁니다. 아쉽게도 23,24일 주말, 가을나들이 가는분들, 추석앞두고, 벌초하러 가시는 분들 많이실텐도, 아이들, 어른 모두 마스크 착용하시고 외출하세요.  

충청이나, 호남권은 나쁨수준으로 보이다가 월요일부터 괜찮아진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는 지금 사드보복으로 중국에서 여러가지 피해를 보고 있는데, 우리나라는 황사로 피해보는것 황사보복은 없는것인가 생각하게 되네요. 

이렇게 많은 피해가 있는데, 건강은 건강데로 나빠지고, 먼지속에서 살아야되는데, 앞으로는 더 심하게되는 가만히 이렇게 당하고 있어서는 안될문제 같습니다. 




가을황사 건강관리는 이렇게?

1. 마스크는 필수 

2.황사 오염도, 미세먼지 오염도가 심할때는 외출을 자제하는것이 좋습니다. 

3.부득이하게 외출하게 되면, 손으로 코를 만지거나 하지마시고, 외출후 들어와서는 바로바로 씻어줘야합니다. 

4. 물을 충분히 마셔서, 몸속에 있는 노폐물배출에 도움이 되도록 충분히 드세요 하루 2리터는 필수 

5. 음식도 먼지, 황사 몸속에 들어간 중금속 배출에 좋은 음식등 꼭 챙겨드세요.

 관련글

지루성 두피염 모발관리 집에서 완치했어요. 방법 대공개

중국미세먼지원인과 미세먼지질환 예방법

미세먼지 최악 외출이 무서워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