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블로그차트 유효키워드로 블로그최적화 분석해봐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7.

블로그를 하다보면 가끔  제대로 블로그 검색 노출이  되는지 궁금할때 많죠.  방문객 유입경로나 블로그차트,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확인하면서, 검색노출이 잘되는지 확인하곤 하는데요,  오늘은 블로그차트 유효키워드를 확인해 보기로 했습니다. 

티스토리가 네이버노출이 되기위해서, 최적화가 되지 않으면 최상단 통합검색에 노출이 되기 힘들죠. 최근에 노출이 많이 되어서 기쁘기도 했는데, 오늘 블로그차트 확인해보니, 유효키워드 검색 노출이 많이 된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사실, 정확한것이다라고,,,,,,  말씀은 못드리겠지만, 이런 숫자에 왠지 기분up 되는것은 분명하네요. 오늘은  유효키워드가 왜 중요한지 짧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블로그차트 유효키워드 확인방법


많은분들이 재미로,  블로그차트 검색을 할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래도, 많은분들이 숫자에 표시된 부분, 점점 순위 변동이 되는것을 보고, 아니면, 순위가 내려 가는것을 확인하면서, 좀더 분발하기도 하고,  나태하게 되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어찌되었든, 블로그는 끈기가 가장 중요한거 같습니다.





1. 마이차트검색

블로그 검색 노출 유효키워드 검색을 위해선, 일단, 마이차트로 들어가야됩니다.


2.전체적인 마이차트를 본다, 

대쉬보드, 최근키워드 현황, 블로그 등급, 주간, 전체순위, 키워드 순위를 알수 있습니다. 최근 키워드 현황을 보면, 일반키워드와 유효키워드를 볼 수 있습니다. 색상을 보면, 일반키워드가 훨씬 비중을 많이 차지 하던데, 조금씩 유효키워드가 많아지니 기분이 또 좋아지더군요. 


3. 블로그 등급 확인 

전체순위와 여행/숙박에서 순위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여행블로그로 시작을 했는데, 여행을 많이 못가서 좀 아쉽지만, 앞으로 많은 여행정보도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4. 유효키워드수 확인

두달전에 385의 유효 키워드 수가  624개가 되면서, 블로그 최적화 된것을 알수 있었습니다. 일반키워드는 자동검색어로 방문하는 키워드이고, 유효키워드는, 자신이 쓴글을 남들이 검색을 통해서 유입되는 진정한 키워드를  유효키워드라고 합니다.

방문객이 많은거와는 다른 의미입니다. 진정한 키워드유입을 위해서, 앞으로도 꾸준히 포스팅 해야겠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순위도 15000명, 9월 목표는 세운거 같습니다. 이번에 포스팅도 많이 하지는 못했지만, 오히려 한개의 포스팅 발행을 하더라도, 정보성글이라면 블로그 최적화에 도움이 많이 되는것같습니다. 


4월부터, 9월  6개월만에 이정도면,  잘하는건지 모르겠지만, 앞으로도 좋은글 발행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오늘도, 재미로 보는 블로그차트 관련 포스팅은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사이드바 블로그차트 위젯 설치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