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축제

공주백제문화제 황금연휴 가볼만한곳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29.


추석명절에 맞춰 공주백제문화제가 시작을 합니다.  백제문화제 개막식날 오후에는 불꽃축제가 열립니다. 서울도 곧 9월 30일 불꽃축제를 하는데, 공주에서도 하네요.  시간되시는분들은 다녀오심좋을것 같습니다.

황금연휴 정말 기다렸는데, 드디어 9월 29일부터 연휴가 시작이 되겠네요. 10월10일까지, 긴 시간동안, 하고 싶었던것들, 취미,여행, 가족들도 만나고, 친구들도 만날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특히, 이번에 공부백제문화제는 황금연휴때 꼭 가볼만한 곳같습니다.




공주백제문화제역사


백제문화제는 한국의 역사문화관광축제입니다. 백제역사유적지구를 기반으로 해서, 관광객들과 백제의 후예들이 함께하는 문화유산이라고 합니다.  지금 보면 얼마안된것 같지만, 처음 출발했던것이 1955년이라고 하네요. 부여지역의 유지들이 뜻을 모으기 시작해서, 부소산성에서 백제 3충신을 기리는 '백제대제"를 지냈고, 백마강변에서는 망국의 원혼을 위로하는 '수륙제"를 시작이 되었다고 합니다. 

1966년은 공주시가 참여했고, 1979년~2006년까지 공주시와 부여군에서 개최했습니다. 2007년부터는 충남 공주, 부여군이 백제문화제추진위원회를 창립해서 통합 개최를 하게 되었고, 2010년 세계대백제전을 계기로 역사문화축제로 자리를 잡게 되었다고 합니다. 63회 정말 오래된 문화제가아닌가 싶습니다. 

역사적인 문화축제인만큼, 불꽃축제도 성대하게 하는것 같습니다. (백제문화제홈페이지-출처)





제63회 공주백제문화제 

2017년 9월28~10월5일까지

충청남도 공주시 부여군, 개막식은 공주시, 폐막식은 부여군.



이번 공주백제문화제는 한류원조, 백제를 만나다를 주제로 했다고 합니다. 천4백전년, 일본, 중국, 등 동아시아에 문화를 전파했던 백제문화를 한눈에 볼수 있도록 꾸며졌고, 그당시, 백제문화가 동남아시아 국가들과 활발하게 교류했을을 알리기 위해, 해외 예술단,공연행사도 볼수 있다고 합니다.


개막식은 공주 금강신관공원에서 보고, 폐막식은, 정림사지에서 보게 되는 행사네요. 장소가 달라서 헷갈릴수있으니,꼭 확인하세요.

이번 행사 프로그램인  부여군은 백제역사문화행렬, 사비인  대동행력, 백제사비정도고유제, 백강의 노래, 백제수륙대제, 백제사비천도행렬등이 있고, 공주는 불꽃축제, 세계유산등재 2주년 기념축하쇼, 대백제 교류왕국 퍼레이드, 백제마을 고마촌, 웅진성 퍼레이드하게 됩니다. 

세계유산 공산성을 배경으로 한 금강 미르섬 특별무대도  5천원에 관람이가능하니 좋은 기회 놓치지 마세요.


야간에는 백제등불향연으로, 무령왕 승전식유등, 황포돛재, 고마나루이야기 유등등을 볼수 있습니다. 사진으로만 봐도 굉장히 멋지네요.. 


전시, 문화예술, 경연대회, 일반인들 남녀농악대회, 전국남녀궁도대히, 공주아리랑민요 경창대회 , 체험으로 전통놀이 체험과 인절미축제, 다리위의 향연, 황포돛배, 오리배 체험등이 준비 되었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민속놀이는 굉장히 흥겨워보이는것 같습니다.


오랜동안 역사문화축제답게, 공주와 부여에서는 정말 황금연휴 보내면 시간가는줄 모를것 같습니다. 자주 가지 않는곳인만큼, 이런 귀한 시간에 다녀오면 좋을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의 백제문화를 조금이라도 생각하는 시간이 되셨는지, 추석과  연휴시작이 되는데, 잘 보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