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추석명절,연휴 다이어트음식7가지 알아두면 좋아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9. 30.

드디어 황금연휴가 시작 되었습니다. 다이어트 열심히 하시던 분, 요즘,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 계시던 분들은, 이번 연휴가 걱정이 될수도 있겠네요. 아무리 안 먹는다고 해도, 그동안 못먹었던 음식들 냄새만 맡아도, 식욕증가.. 참기 정말 힘들죠. 어쩔수 없이 먹어야 된다면, 그  이후에는 어떻게 해야어떻게 해야될까요? 

명절, 황금연휴, 휴가는 누구나 겪는 일... 그렇다면, 현명하게 명절도 보내고, 황금연휴때 맛있는것도 먹으면서, 체중 조절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평상시에 먹는것보다, 추석명절에 먹는 음식은 기름진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이때 기름진음식을 몇일동안 계속해서 먹을경우에는, 부종이 생기기 쉽습니다. 노폐물 축적이 되면서,.. 이때, 부종을 빼지 않고, 바로 근육량을 높이는 겪한운동보다는 가벼운운동이 좋습니다. 

추석때, 갈비찜, 각종전, 식혜, 잡채, 수정과 등,, 소화불량에 위장장애까지 올 수도 있기 때문에, 정말 조금씩 먹어야 합니다. 지방축적이 일시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열심히 다이어트로 체지방 감량을 위해서 노력한 분들에겐 정말 괴로울수도 있겠지만, 현명하신분들은.. 열심히 먹고, 다른 음식으로 열심히 또 먹으면서, 다이어트 성공에 도전해보세요. 




추석명절, 황금연휴 후에 다이어트 음식은 ? 


1. 호두 

지방감량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취를 낮춰주는 필수지방산과 불포화지방산, 아니모산등이 풍부해서,  추석에 기름진음식을 먹은후에는 좋습니다. 호두는 견과류중에서도 오메가3의 알파리놀렌산이 가장 함유가 많이 들어있어서, 지방을 빼주는데는 좋습니다. 지방이 붙게 되면 혈관벽에 붙는데 이것을 막아주기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에도 좋습니다.  비만일때는 호두를 챙겨드시면 정말 좋습니다.


2. 레드와인

와인중에서도 레드와인이 있는데, 특히 프랑스인들이 레드와인을 즐겨마십니다. 그 이유는 프랑스음식이 기름진 음식이 많은데, 레드와인이 심혈관 질환을 막아주는 효과가 크기 때문입니다. 레드 와인에,, '레스베라트롤'이란 성분이 암세포증식이나 염증 유방 인자 생성도 막아주기 때문입니다.   스테이크처럼 기름진 음식을 먹고 레드와인을 함께 마시는것도 이런 이유입니다.



3.배

기름진음식을 많이먹은경우에는 소화불량으로 배변이 원활하지 않은데요. 배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배변활동에 좋기때문입니다. 가을철 기온변화로 면역력저하로 감기 증상이 올때도, 배즙을 만들어서 먹으면 정말, 기력회복이 되고 좋습니다.



4. 사과

사과는 우리몸에서 해로운 나쁜균이 증식하는것을 방해해주는 펙틴이 함유되어있어서, 좋습니다. 추석명절 기름진음식을 먹은후에, 펙틴이 많이 들어있는 껍질까지 먹게 된다면, 변을 부드럽게 만들어줘서, 장활동에도 좋아서, 몸이 가벼워질수 있습니다.



5.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먹을수록 그맛에 빠지는것 같습니다.  식물성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기름진 음식이후에 드시는것이 정말 좋습니다. 성인병을 유발하는 나쁜콜레스테롤 수치가 줄어들기 때문에, 추석명절이후뿐만아니라, 평상시에서 하루에 1개씩 먹는다면, 심혈관질환에 도움이 될겁니다.



6.블루베리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블루베리, 정말, 먹기도 간편하기 때문에 많이 먹게 되는데요. 기름진 음식후에 먹으면 더욱 효과적...이란점... 입니다.

몸세포의 면역력을 높혀주면서, 염증완화에 도움이 주는 블루베리, 생으로먹어도 되고, 요거트해서 먹어도 되죠. 혈류개선에도 도움이 되니깐. 잘 챙겨드세요.



7. 당근

섬유질이 풍부한 당근은, 콜레스테롤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특히 기름진음식후에는 더욱 좋습니다.  날것으로 먹는것보다는 살짝 익혀서 먹거나 다른 요리를 할때 함께 넣어서 드신다면 효과는 배가될겁니다.



오늘은 명절, 10월 황금연휴가 지나도 날씬한 몸매 유지할수 있는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을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맛있는 명절음식 드시고, 건강한 황금 연휴 잘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