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핸드메이드

(싱거미싱배우기)가위집 만들기 과정샷 미싱직선박기로 초간단만들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4.

싱거미싱 2250으로 미싱배우기 시리즈를 올리고 있는데요. 오랜만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젠, 싱거미싱배우기 기초과정 실끼우고, 밑실올리고, 등에대해서는 기존 포스팅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미싱할때 가장 중요한 가위보관집. 일명"가위집"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가위집을 만들기위해서, 일부러 원단을 사지마세요. 자투리 원단으로 충분히 만들수 있습니다.  

가죽이나, 레자원단으로 만들때는 바이어스가 필요없습니다. . 일반 천으로 가위집을 만들때는 바이어스테이프를 만들어서, 사용을 해야되는점... 본인이 만들고 싶은것을 만들어보세요. 


가위집만들기 과정샷 미싱직선박기로만 간단히 만들기


제가 만든 가위집은 가죽처럼 보이지만, 레자 원단입니다. 여권지갑을 만들고, 남은 원단으로 이렇게 만들어보니 괜찮은거 같습니다.  이것을 응용해서, 여러가지, 수납함을 만들면 아주 간단하게 만들수 있을것 같아요. 그럼.. 과정샷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위집 만들기 준비물

실, 미싱, 레자원단(자투리), 실 (색이 다를수록 더욱 예쁨) 

소요시간: 15분이내. 

너무 초간단으로 만들어서, 왜 여태 안만들었나 싶습니다. 원단으로 만들면 바이어스테이프때문에 시간이 걸리겠지만, 가죽이나, 레자를 이용해서 가위집 만들때는 정말 간단합니다. 

원단, 앞뒤를 확인한다. 

노란색이 안쪽면 곤색이 겉면



2. 쵸크 사용하기 

쵸크를 이용할때는 끝부분을 가급적이면, 커터칼로 다듬어 주는것이 좋습니다. 이런 간단한 소품을 만들때는 별차이는 없지만, 옷을 만들게 되면, 사이즈가 차이가 날수있으니, 쵸크 사용할때는 꼭 끝 부분을 다듬어주세요.



3. 안쪽면으로 모양을 그린다. 

겉면에는 쵸크로 안그려집니다. 만약 그리고 싶다면, 지워지는 펜을 이용하면 되겠네요. 전, 간단하게, 안쪽면에 그려 보았습니다.

가위를 올려놓고, 대충 모양을 잡으면 되죠.. "여기서"~~~~

가위집 모양은 동그랗게, 사각형, 가위모양, 날카롭게 여러가지 모양이 있는데, 이 부분도 본인이 좋아하모양을 선택하세요. 


4. 두장을 만든다. 

위, 아래, 이렇게 두장을 만들어 놓으세요. 가위집 안쪽면, 겉면 잘 확인해야겠죠. ?


5.앞쪽에 직선박기를 해준다. 


6. 싱거미싱으로 직선밖기 

아주 간단하게, 앞쪽면은 잘라서, 간격비슷하게 해서, 직선밖기를 해주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가죽이나, 레자도 미싱 바늘로 가능하냐고 하시는분들은 가정용미싱으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바늘 호수와, 실 굵기를 바꿔서 하면 충분히 청바지같은 두꺼운 원단도 미싱을 할수 있고, 가죽이나, 원단도 가능합니다. 

겨울에 무스탕이나, 스웨이드 원단을 이용하실때도 실과, 바늘호수만 바꿔주시고 예쁜옷 충분히 만들수 있습니다. 

 

7. 완성,

이젠, 주변의 사이즈를 맞춰서, 잘라주면, 이렇게 아주 간단하게 만들었습니다.


8. 가위집완성

가위가 쏙 들거갑니다. 가위뚜껑을 만들수도 있고 벽걸이 고리도 만들수도 있습니다. 기본이렇게 만들어놓고, 원하는 디자인으로 좀더 색다르게 만들어도 됩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한 초간단 가위집만들기 과정샷올려봤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원단만 가정용미싱으로 되는것이 아닙니다. 가죽이나, 스웨이드 원단, 무스탕원단, 레자원단도 가정용미싱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쁜작품 많이 만드시고, 혹 만드시다 잘 안될때는 덧글 남겨주심 도와드릴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