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축제

2017년진주남강유등축제 10월축제 가볼만한 곳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6.

10월은 축제의 달, 축제가 끝나면, 겨울이 시작되겠죠? 지금은 전국에서 불꽃축제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지금 진주남강유등축제에서는 불꽃축제도 볼수있고, 정말 볼거리, 먹을거리가 많은 축제입니다. 

남은 추석명절연휴에는 진주남강유등축제 다녀오는것은 어떨까요?  요즘 무계획으로 떠나는 나홀로 여행족분들도  많이 가는곳이 바로 유등축제일겁니다. 

진주 남강의 분위기를 만끽할수 있는곳입니다. 나홀로 여행뿐만아니라, 가족과 , 친구들과, 연인과 함께 떠나는 여행 어떨까요? 




진주남감유등축제란


진주남강유등축제는 굉장히 오래된 축제입니다. 임진왜란시 진주성전투에서 그 기원을 찾아볼수 있다고 합니다. 계속해서 유등놀이로 전해져왔다고 하고, 2000년 10월 대규모 진주남강유등축제로 발전되서 

오늘날까지.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04년에는 육성축제, 2005년은 우수축제, 2006년~2010년까지는 최우수축제로 선정이 되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2011~2013년까지 선정이 되었다고 하고, 지금은 글로벌 축제로 발돋움하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진주남강유등축제가 있다는것을 이제야 알게 되었는데요. 사진이나, 영상만 보더라도, 우와~~소리가 저절로 나네요. 





2017년 진주남가유등축제기간

10월1~10월15일까지 

지금 한창 축제기간으로 10일정도 남았네요.  이번에 소망등수가 39,000여개라고 합니다. 올해가 최고로 많은 유등을 볼수 있는겁니다. 

입장료는 온라인예매는 모두 끝났고, 현장구입만 가능합니다. 

성인 : 10,000

청소년 : 5,000

우천시에도 정상적으로 축제는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가장 한국적인것이 가장 아름답다고 하듯이, 우리나라의 유등은 세계축제, 글로벌축제가 될만한 것 같습니다. 왠지,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질서정연하게  축제현장을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진주남강유등축제 홈페이지들어가보니, 일본어, 영어, 중국어, 한국어로 검색이 가능하게 되었더군요. 외국인들이 축제현장에 찾아가기 쉽게 설명도 잘 되어있는것 같네요. 

일본인들, 외국인들을 위해서, 잠깐, 올려보겠습니다.

2017 晋州南江流灯祭り

毎年新しい感動を伝える2017 晋州南江流灯祭り主要イベントをご案内します。

http://global.yudeung.com/?r=jp



진주남감유등 카카오프렌즈 유등까지,, 너무 귀엽네요. 벌써 다녀오신분들도 많은데, 혹시, 이번 연휴 막바지에 가볼만한곳, 찾는분들, 진주남감유등축제 어떠신가요?  폐막식에서는 불꽃축제까지 보고 오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