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백만장자 20만명증가 가난되물림으로 탈출은 불가능!!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8.


황금연휴도 반납하고 일하고 있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일하는사람과, 해외여행 사상유래없는 11만명의 황금연휴에 해외여행객들이 있는 우리나라. 취준생도 많고, 한번도 직업을 갖지 않은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오늘 뉴스에서, 한국이 백만장자가 20만명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젠, 가난탈출은 불가능 한것 같습니다. 돈있으면 가장 편한 나라, 가장 살기좋은 나라라고도 하죠. 법을 어기고도  잘 사는나라,,  아주 옛날의 양반과, 천민의 시대도 아닌데, 왜 변한것이 없는지 모르겠습니다. 




백만장자란 얼마나 많으면 불리는가?


부자도  큰부자를 말하는데,  순자산이 부가 백만 단위를 초과하는 사람을 백만장자라고 합니다. 재산이 굉장히 많은 부자를 말하는데요. 억만장자하고는 차이가 있습니다. 




전세계 백만장자는 115만명 증가 중에 한국이 20만명 돌파!! 

좋은 소식이겠지만, 슬프기도 합니다. 돈이 돈을 버는 세상이 되었고, 가난은 가난을 되물려주는 한국이 된것 같습니다. 

8일 글로벌 컨설팅업체 캡제미니의 '2017 세계 부(富) 보고서(WWR)'에 따르면 작년 투자 가능 자산을 100만 달러(약 11억5천만 원) 이상 보유한 백만장자(HNWI)는 총 1천650만 명으로 전년보다 115만 명(7.5%) 증가했다고 합니다. 


백만장자 증가율 면에서는 러시아가 19.7%로 가장 높았고 네덜란드 ,인도네시아 , 노르웨이, 태국, 스웨덴, 대만 등 순이였고, 한국백만장자수도  2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인도(21만9천 명)에 이어 13위를 기록했다고 하네요. 

주의에는 가난한 사람들만 있어서, 아직 백만장자의 삶이 어떤지 듣기만 했는데, 아직은, 실감은 안나지만, 변화가 있긴 있는것 같습니다. 



점점, 백만장자는 늘어날것이고, 가난되물림은 계속 이어질듯 보입니다. 

우리나라의 계층 이동 가능성은 불가할까요?  내년에도 또 백만장자는 늘어날것이고, 가계부채도 더 늘어나면 점점 벌어지겠단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희망의 끈은 놓지 말아야되겠죠? ...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