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축제

2017년 장안동 세계거리춤축제 리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14.

10월은 축제의 계절, 이젠 우리동네에서 축제를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2년부터 시작을 해서, 올해가 5회째가 되는데,  드디어 장안동 세계거리 춤축제를 보았답니다. 

어떤축제일지도 궁금하고, 세계거리 춤축제에 대해서, 혼자서 상상만 했었는데, 5년만에 찾은 세계거리 춤축제는 조금 아쉬움이 남았던것 같습니다.

위치 : 장한평역에서 장안사거리까지.. 1,2km 구간을 차량없는 거리로, 시민들이 걸을수 있는 거리.. 

10월 14,15일 토,일 (일 오후 9시까지) 




2017년 위댄스 세계거리춤축제

벌써 5년째.. 2012년 부터,, 

그동안 세계거리춤축제 위원회가 개최해 왔다고 하는데, 이번엔, 세계거리춤축제에 서울문화재단이 공동주최를 했다고합니다. 좀더 업그레이드 된 축제라고 합니다. 

작년에 보았다면 2017년과 비교도 해볼수 있었겠지만, 너무 이른시간에 방문한 탓일까요? 그냥, 즐거운 하루를 보낼수 있는 정도... 세계거리춤축제라고 해서 기대는 했지만, 춤구경을 할수 있는곳이 정말 3,4군데밖에 없었다는 사실.. 

조금 아쉬웠습니다.


무대가 있고, 장안동사거리에 이렇게 많은 시민들이 모였답니다.  앉아서구경할수 있게, 의자도 있어서,편하게 볼수도있습니다. 

아쉬운것은 멀리선 화면이 너무 작게 보여서, 아쉬웠습니다. 조명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지만, 조명이 댄서들의 얼굴을 어둡게 보여주는것 같은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2017년 장안동 쉘 위댄스  세계거리춤축제에서는, 위댄스, 탱고, 살사, 탱살스 온스테이지,를 선보이기도 했고, 거리에서는 아이돌이라고, 초등생~ 중학생 그룹의 춤과 노래도 즐길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한국인들이 화장을 하고, 변장을 한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진짜로 인디언..의 공연였습니다.

악기는 잘 모르겠지만, "귀거래사"를 악기로 불러주는데, 정말 감동,,, 인디안 특유의 리듬때문였는지, 독특하면서도, 듣기 좋았습니다. 



아이들의 놀이시설이 장안동에서...

보기에는 별것 아닌것 같은데, 놀이공원에서나 볼수 있는 회전,, 놀이기구....우주인의 경험놀이기구, .. 360도 위, 아래, 옆, 빙글빙글.. 스릴있는 놀이기구,와 아이들용 바이킹도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구경거리도 즐길수 있습니다.

아쉬웠다면, 2개의 놀이기구라서, 아이들은 한정이 되었다는것.. 옆에는 물속에서, 빙글빙글 돌아가는 놀이기구도 있엇는데, 그것도 재미는 있어 보였습니다. 좀더 놀이시설이 있으면 좋겠지만, 이곳은 춤축제이라서, 춤축제 행사가 많았으면 좋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2017년 위댄스 세계거리춤축제인데, 무대에서 펼쳐지는 공연 이외에는 특별한 춤축제 할만한 공연이 없었다는것.. 

동대문구, 장안동 주변의 시민들만 모이는것도 아닐텐데,춤축제인데, 춤을 볼수 없는 축제는 아쉬움이 많이 남았습니다.



친구랑 함께 갔는데, 달라진것이 있다면, 먹거리 공간하고, 공연하는 공간이 구분이 되어진것 같다고 합니다. 

주변 상인들이 많은곳에서는 공연을 하고, 먹거리가 없는 공간에서는 이런 주전부리 할수 있는 닭강정, 떡볶이 소시지, 문어, 갈비,, 먹거리공간이.. 

좀 분리해서, 공연장소, 먹거리 장소가 구분되어진것은 좀 보기 좋았던거 같습니다.



어떤 축제를 가더라도, 질서가 중요한데, 거리춤축제를 위해, 차가없는거리를 만들었는데, 오토바이를 타고, 자전거를 타고 다니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이런곳에서 꼭 한두명은 발견하게 되는데, 제발 삼가 해줬으면 하는 생각도 듭니다. 

시민을 위한 축제, 참가하는 사람이 모두 축제의 주인공이라고 생각한다면, 질서는 자연스럽게 지키게 되는거 아닐까 싶습니다.

일요일 오후9시까지  장안동세계거리춤축제는 하니깐,  주말에 갈만한곳 , 장안동주변에 계신분들은 한번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