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핸드메이드

주방장갑 만드는방법 짜투리원단 재활용하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16.


꼼지락하는것을 좋아하시는분, 간단한 소품, 주방용품 만들고 싶은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포스팅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집에서 안입는 옷들 버리지 마시고 재활용 해보세요.  구입하면 얼마 가격이 않되겠지만, 핸드메이드는 왠지 손길도 가고, 아이들이 있는집에서는 아이들 교육에도 도움이 많이 될겁니다.

아주 간단하게 만들수도 있고, 미싱이 없어도, 아니면, 미싱 초보자분들도 일자밖기로 충분히 만들수 있는 주방장갑입니다. 라면끓일때, 남비 손잡이 뜨거워, 이것저것 들지 마시고, 이런 못나게 생긴,, 주방장갑이라도 만들어보세요. 좀 두껍께 만들면 뜨거운것 끄덕 없을겁니다. 




주방장갑 만드는 방법 초간단 


초간단주방장갑 , 손바느질로도 만들수 있고, 미싱 직선밖기만 할줄알아도 만들수 있는 장갑, 모양은 여러가지 모양이 많으니, 본인의 개성을 살려서 만들어 볼수 있을겁니다.





주방장갑모양은, 기본장갑모양, 하트모양, 고깔모양, 아래 보이는 기본 모양,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아주 간단한 모양 그냥 그림만 보아도 어떻게 만드는지 아시겠죠? 

준비물: 원단(두꺼운것) 안쓴 수건이용 가능 , 얇은 원단 (예쁜색상 or 무늬 원단) , 바이어스테이프  

1. 큰것2장 (누비원단) 작은것 두장(2/1), 

기본모양만 만들어서 준비하시고, 겹쳤을때 모양이 비슷하게 잘라주면 됩니다.


2. 무늬와 누비 2/1 조각을 함께 박음질 해줍니다.


3. 누빔 원단 2장을 위아래로 겹쳐주세요. 

전 뜨거운것을 잘 못만져서 좀 두껍게 만들었는데, 두 두껍게 만들고 싶다면, 한장 더 넣으면 될겁니다. 아마 미싱으로 밖음질하는것이 쉽지 않을겁니다. 2장이 적당할겁니다.



4.반달모양을 바깥쪽만 밖음질해줍니다.



5. 양쪽은 함께 빨간 점선대로 밖아줍니다. 

주방장갑 만드는방법 그림으로 설명하고 있는 데 이해가 되시는지요.


6. 바이어스 테이프를 해준다 . 

아마, 바이어스 테이프 용어가 익숙하지도 않고, 이것을 어떻게 만들지? 하시는 분들을 계실텐데요. 바이어스테이프 원단이 따로 있습니다. 아니면, 남은 원단으로 충분히 만들수도 있기때문에, 짜투리 원단이용을 주방만드시는 것이라면, 한번 시간 될때 바이어스 테이프 만들어보는것도 좋습니다. 바이어스 테이프 만드는 방법 한번 포스팅 해드리겠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오늘은 아주 간단한 주방장갑 만드는방법 포스팅을 해드렸는데, 어떠셨는지요? 아직도 제대로 예쁜 작품은 많이 못올리고 있지만, 하나씩 만들어본다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바이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