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지방직 공무원 원서접수 시작 서두르세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0. 20.


우리나라의 노량진에 가면 수험생보다 많은것이 공시생입니다. 아침일찍, 어떤 분들은 새벽 1시부터 학원의 맨 앞자리를 찾기위해, 밖에서 뜬눈으로 지세우는 사람들, 정말 한 둘이 아니라고 합니다. 공무원 선발인원은 점점 감소하는 반면, 공무원경쟁률은 점점 상승.. 

이번 2017년 하반기 지방직 공무원 원서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드디어 경쟁률에서 누가 살아남게 될까요? 




지방직 공무원 원서접수 9급 공채

서울을 제외한 지방에서 일제히 치러진다고 합니다. 9급 선발인원 1만여명인데, 이번에 지원하는 분들이 22만명, 굉장하지 않나요. 작년보다 평균 경쟁률이 18.8대 1보다 높다고 합니다. 21.4대1을 기록 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 직업이 공무원만 있는것은 아닌데, 막상, 직장 알아보려고 해도, 제대로된 직장에서 급여를 받고 일할수 있는 곳 정말 적다는것을 알수 있을겁니다.





안정적인 직장을 위해서, 모두 힘들게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공시생분들, 너무 경쟁률이 심하지만, 좋은 결과가 오길 바랍니다. 



지방직 공무원 원서접수는 인터넷원서접수를 하면 됩니다. 지방자치단체에서 인테넷원서접수를 하고있고, 본인이 선택한 시,도,등을 선택하시고 원서접수하면 됩니다.


오늘부터 접수중, 서울제외한 전국에서 행해지는데, 마감된곳도 있고, 접수중, 접수예정인곳도 나오네요. 확인잘하시고, 그동안 힘들게 공부한  좋은 결과 나오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