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들깨의효능 들깨가루가 이렇게 좋았네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8.




우리나라 음식 잘만 먹어도 보약이라고 하는것이 맞는거 같습니다. 나이 한두살 먹으면서 좋다는 음식을 찾아다니는 모습을 보게 되는것이 나만이 아니라 많은분들이 왜 좋은음식을 찾아다닐까요. 요즘 다이어트 집중하고 있어서 인터넷검색하다가 들깨의효능을 알게되었고, 얼마나 좋은효능이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보기로 했습니다.



 들깨효능,들깨가루효능알아보기


1.치매예방들깨에는 오메가3가 함유되어있는 식품으로 리놀렌산이 풍부합니다. 리놀렌산은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혈액의노화를 방지도 해주고 혈액순환도움도 되고, 기억력이나 학습능력, 즉, 뇌의 노화를 느리게 만들기때문에 치매예방에 정말 도움이 됩니다. 암보다도 요즘은 치매가 무섭다고 할정도인데 꾸준히 섭취한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2.피부미용에 좋다 피부가건조할때 들깨섭취로 인해서 피부가 촉촉해지는것을 알수있습니다. 노폐물을 제거해주기도 하고 피부노화예방에 좋습니다. 여성분들이 화장이 잘안될때 ,피곤할때는 섭취를 해보시는것도 좋겠네요.





3.다이어트에좋다. 꿀풀과에 속하는 식물로서 다이어트의효과는 우수합니다. 지방분해를 도와주기도 하고 신진대사 활발해주기때문에 노폐물배출을 도와주는효과까지 있어서  변비예방에도 좋습니다. 복부비만이 있는분들, 허리둘레를 줄이고 싶은분들은 들깨가루를 음식에 첨가해서 함께 드신다면 다이어트의효과를 보실수있을겁니다.


4. 노화방지 비타민E가 풍부한 들깨가루에는 피부를 윤기를 내주기도 하고 기미을 없애주거나,이미 많은분들은 옅어지게 도와줍니다. 노화속도를 늦춰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들깨가루 섭취할때 주의할점 


좋은음식 많이 먹는다고 좋은것은 아닙니다.적당히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칼로리가 매우높은 음식으로 적당히 드시길.. 100g당 지방의 함량이 40g정도, 지방덩어리, 들깨가루다이어트좋다고 과다섭취할때는 오히려 역효과가 날수도 있습니다. 요리를 만들어서 섭취를 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들깨 미역국, 들깨수제비,들깨우거지국,순두부,칼국수,샐러드드레싱등등에 들깨가루를 첨가해보신다면 맛도 좋고 건강도 해지고 피부도 좋아질겁니다. 


오늘은 들깨가루효능에대해 말씀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