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중국 광군제!!알리바바매출 3분만 1조7000억원돌파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11.


요즘은 나라별로, 블랙프라이데이가 있어서, 매출을 올리고 있는데, 11월11은 중국 광군제라는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신기록을 보여주기도 했고, 지금도 매출은 계속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11월11, 즉 1111 우리나라는 빼빼로데이라고하고, 요즘은 농민의 날, 가래떡데이라고도 하죠. 예전처럼 빼빼로선물하는 모습이 많이 사라졌는데요. 중국은 오늘 난리가 났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렸다는듯이, 지금까지 기록에 없었던 매출,, 3분만에 1조 7000억원돌파,,  (100억위안). 그냥, 숫자로만 보아도 후덜덜,, 입니다... 



알리바바 매출 3분만에 1조이상 돌파


중국은 광군제가 있죠. 광군제라, 1990년 난징(南京)지역 대학생들이 '1'의 형상이 외롭게 서 있는 독신자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해서, 이때부터 독신자의 날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솔로데이를 위로하는 날 솔로데이 할인하는 날이라고해서, 블랙프라이데이가 광군제가 되었고, 11월 11일 인터넷 쇼핑몰 알리바바의 매출은 신기록을 새우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블랙프라이데이와 사뭇 다른 분위기죠. 오늘 5분 57호에 기록한 매출이 191억위안이라고 해서 2012년 광군제 행사 1일동안의 매출이라고 합니다.  알리바바는 2009년부터 대규모 행사를 했다고 하는데, 지난해도 대단 했다고 하죠. 1207억 (약 20조원)..  올해는 더욱 대단합니다. 



중국 광군제에서 블랙 프라이데이 삼성tv 나, 알리바바 구매를 위하 해외직구 하시는분들 오늘 하루 굉장히 많이 기다렸을겁니다. 



중국에서 자정까지 24시간 동안, 전 세게를 대상으로 하는 초대형 할인행사, 블랙프라이데이 광군제는 .. 대단하다는 말밖에 안나오는것 같습니다. 인구도 워낙 많기도 하지만, 전세계적으로, 초대형 할인행사를 1년동안 기다렸던분들, 해외직구방법에 익숙하신분들은 좋은 제품들 구입하셨을겁니다.



해외직구쇼핑몰 알리바바 이용하시는분들중, 한국에서 쇼핑할때와, 해외직구 할때의 가격을 비교해도, 훨씬, 저렴하다고 많은분들이 국내시장을 포기하고, 해외쇼핑몰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젠. 온라인쇼핑몰에서도, 이젠, 한국인터넷쇼핑몰이 더욱 자리 잡을수 있는 대책을 세워야 될것 같은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우리나라도 블랙프라이데이는 매출이 좀 나왔으면 하는 바램.... 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