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7가지음식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14.


냉장고사용방법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은거 같아서, 이번에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7가지 음식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모든음식을 냉장보관 했던기억이 있는데, 왜 그랬는지 반성을 하게 되네요. 

건강을 위해서 조금만 신경쓴다면, 신선하고 맛있는 음식의 특유의 맛을 느낄수 있는 방법을 아는것은 중요한것 같습니다.

넣으면 안되는 음식만 골라서, 지금까지 넣은것.. 체크해보고 정말 놀랬습니다. 혹시 저같은분은 안계시겠죠?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7가지 음식


마늘,양파,토마토, 빵, 감자,마요네즈, 등,, 그외도 정말 많습니다. 안넣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 상온보관 해야되는 음식들이기도 합니다.  




마늘

마늘향을 좋아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건강기능식품으로도 마늘 장아찌, 마늘 요리가 많은데요.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입니다. 냉장보관을 하게 되면, 향이나, 맛이 떨어진다는점.. 색도 변질이 되죠. 

벗긴 마늘경우에는 밀봉해서 냉동보관이 좋지만, 최대한 빨리 5일이내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쌀과 함께 마늘을 넣으면, 쌀벌레가 없어지는 효과도 있습니다.



양파

양파의효능은 이미 알려진바로, 각종 성인병에 좋은데요. 이것도, 냉장보관은 피해야합니다. 양파를 구입하면, 양파망이 있는것이 통풍 잘 되는곳에 보관해야 된다는 의미인데, 냉장고에는 넣지마세요. 

통풍필수죠!!!!!!

사용하다 남은 경우에는 물기제거후에 랩핑후에, 냉동실에 넣고 얼려주는것이 좋고, 만약, 감자가 있을경우엔 감자와 함께 넣으면, 감자에 싹이 나지 않는 점도 기억해두면 좋습니다.



빵을 구입할때는 적당한 양을 구입, 2,3일안에 먹을수 있는양을 구입하는것이좋습니다. 냉장고에 넣게되면, 빵의 수분이 날아가서, 빵맛이 없어지게 됩니다.  상온보관해두세요.

빵을 냉동보관하는경우도 있는데, 그런경우에는, 밀폐용기에 넣어야, 다른 냄새가 석이지 않습니다.



마요네즈 

아래의 사진처럼, 마요네즈, 케찹 정말 맛있는 음식인데요.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이죠. 마요네즌 기름과 달걀로 만들게 되는데, 냉장고에 넣을경우에 분리가 된다고 합니다.  안쪽 깊숙히 넣지않는것이 좋고, 만약에 냉장보관 할경우에는 손잡이 바깥방향쪽에 보관해두는것이 좋습니다. 개봉후에는 최대한 빨리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토마토

토마토도 빵과 같이 냉장고에 넣을경우에 수분이 빠져나가서, 토마토의 맛이 변하게 되어서, 안먹게 됩니다. 가끔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맛이 달라져서, 결국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 먹을 만큼 구입한후에 실온보관한후 빨리 먹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냉장보관하게 되면, 주스를 만들어 드시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꿀은 절대로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꼭 필수죠..

항상, 냉장고에 넣고 먹었었는데, 앞으론 절대로,,, 실온보관 해두세요. 

굳어버리게 되면, 꿀맛이 사라지게 됩니다. 해외여행, 장기출장, 한동안 못먹는경우에는 냉동보관을 하는것이 오히려 좋습니다. 



감자

감자는 정말 좋아하는 음식인데, 감자보관은 꼭 신문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감자의 유해물질, '아크릴아마이드"가 생성하기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냉장보관을 할경우에는 신문지를 이용하시고, 가급적이면, 실온보관, 배란다나, 통풍이 잘되는곳에 보관해 놓으시고, 가급적이면 빨리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감자보관은 종이박스나, 바구니,, 서늘한곳 보관이 최고 좋습니다.




오늘은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7가지에 대해 알려드렸는데요. 그외에도, 바나나, 초코렛, 과자, 등등 정말 많이있습니다. 

오히려 상온보관했을때보다  맛이 떨어진경우에는 냉장보관음식인지 아닌지, 꼭 확인하는것도 좋은방법일지도 모르겠습니다.  좋은 음식,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