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5중날문풍지로 대박 왜 여태 몰랐을까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26.

겨울철 월동준비를 위해서, 보일러요금 줄이는법을 알기위해서, 얼마전 포스팅을 하다가, 혹시. 다른 제품은 없을까 폭풍검색 하다가 알게된, 5중날문풍지는 충격였습니다. 

왜 여태 이런것을 모르고, 겨울에 춥게 살았을까 생각이 들더군요.  쿠팡에서 로켓배송까지 해주니 너무 좋았는데, 효과는 최고입니다. 

월동준비로, 방음, 틈새바람, 창틀바람막이, 문틀바람막이, 현관문바람막이로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5중날문풍지 붙이는 방법등 알려드리겠습니다.




5중날문풍지로 실내온도 2도 상승


겨울엔 건강을 위해서 적정온도 유지를 해야되는데, 외풍이 심한집, 어떤곳이라도 겨울은 거실은 추운거 같습니다. 난방비 감당이 않되서, 문풍지는 필수, 뽁뽁이도 필수에. 커텐까지.. 준비할것이 많은데요. 오늘은 일단, 문풍지로 틈새바람막이를 했습니다. 온도 2도 상승 결과는 최고입니다.





외풍, 보온, 소음, 먼지차단효과에 좋은 5중날 문풍지 완전 대박!!

단순히, 보온효과 난방비줄이는효과만 있는줄 알았는데,, 소음차단에, 먼지차단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봄철, 황사, 미세먼지 많을때, 꼭 해야될것 같습니다. 이번에 난방줄이는법으로 문풍지바르기는 성공적인것 같습니다.



이번에 구입할때 1+1으로 한셋트로 이루어짐.. 한개로, 창문 하나, 안쪽, 바깥쪽 이렇게 붙일수 있었습니다.  창문 3개에,  붙이고, 현관까지. 모두 붙일수 있었습니다. 



보이는데로, 2개가 들어있어요. 



테이프가 보이는곳을 우측에 5중날 문풍지가 있어서, 바람막이, 틈새바람막이,소음, 미세먼지차찬, 외풍차단까지.. 대박이란사실.. 



보면, 5중날이 보일겁니다. 사진으론 4개만 보이는데, 5개 가 붙어있습니다.  문풍지 붙이고 나서 느낀것이 조용한것은 있습니다.


난방비줄이는방법은 방의 온도 상승이 되도록 문풍지는 필수!!. 월동준비는 이거하나만있어도 만족하지만, 아직도 갈길이 멀기만 하네요. 좀더 따뜻한 집이 좋아서, 이것저것 난방비줄이도록 하려고 합니다.


5중날문풍지붙이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현관문틈새, 자동문틈새, 강화도어틈새, 창틀틈새, 슬라이딩도어하단틈새, 슬라이딩측면하단틈새, 현관문하단틈새, 슬라이딩도어중간틈새에 붙이면 됩니다. 

1. 마른걸레로 닦아줌. 먼지나 물기는 꼭 닦아주세요.

2. 미리 길이를 잰후에 자른후, 양면테이프를 벗겨주면서 붙입니다.

3. 한번에 떼어내면 않됩니다.

4. 붙인후에는 접착이 잘되도록 마른걸레 이용해줍니다.



화살표 방향이 5중날문풍지 붙인곳입니다. 틈새바람막이 확실합니다. 


바람이, 미세먼지가 들어올만한곳은 이렇게 모두 붙여줍니다. 전후과 다르다는것을 붙이면서 알게 됩니다.  훈훈한것이 넘 좋아요.


안쪽 창문도 붙여줍니다. 붙일때 방향을 잘 봐야됩니다. 점선이 양면테이프를 떼어내서 붙인곳입니다. 



5중날문풍지로 난방비줄이기 일단 성공적이였습니다. 평상시 22도 실내온도엿는데, 19도,~20도까지. 

22도는 이젠. 더워서, 보일러요금줄이는데도 도움이 되네요.  실내온도 2도 상승했더니, 기분이 좋습니다. 다음에는 중문에 커텐을 만들어보겠습니다. 


관련글

보일러요금 절약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