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부동산정보

경기도 개발제한구역 신도시개발현황 잔여물량확보중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1. 28.

경기도 지역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서울인구가 조금씩 줄어들고, 경기도 인구증가 계속적으로 증가되고있습니다. 서울 9년간 탈서울, 경기도 인구유입집중으로,, 눈여겨 봐야되곳입니다.

서울은 -2.8감소, 경기도 13.2 증가, 인천 9.4 인구증가..

김포71.3%, 하남 54,4%, 화성48%, 광주 42.6%, 오산40.1%,파주 39%, 남양주 31.3%, 용인21.1%인구증가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천이 요즘 인구감소현상이 보이고 있는데요. 왜, 경기도권으로 인구유입이되는현상이 될까요?



서울주변의 부천,인천,광명, 안산,안양, 의왕,군포의 인구들이 점점,  이동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동안 서울에서, 경기도권이동 이젠, 시흥으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8.2대책으로 부동산 안정이 될줄 알았는데, 오히려, 지금은 아파트값이 계속해서 상승중. 미분양아파트는 국토부에 따르면, 1월~8월까지 아파트거래량인 1만 9,235가구라고 합니다.

경기도 시흥은 현재 아파트미분양  ZERO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바로, 교통망과, 서울과의 접근성입니다. 



경기도 시흥 아파트미분양 ZERO이유는 

1. 접근성 : 주변의 부천,인천,광명, 안산,안양, 의왕,군포의 지역은 시흥에서 중심거리, 5분거리로 정말 접근용이한 지역입니다.  

2.도로교통망 : 교통망때문에,어느곳보다도 서울, 주변,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는점.. 

3. 시흥인근지역의 집값이 차이: 시흥은 현재, 그린벨트 (개발제한구역이  해제된곳에 분양이 들어갑니다.) 당연히 아파트값이 가격차이가 나기때문에, 깨끗한 아파트,새아파트 입주가능하고, 좀더 분양가를 낮출수있기때문에, 현재,미분양아파트가 ZERO가 된것입니다.


(국토해양부 2014년 발표자료 발췌)

위의 사진은 경기도 개발제한구역  신도시개발현황 사진입니다. 서울중심으로, 경기도권, 30KM 지역에,  그린벨트 해제되면서, 개발된곳, 신도시 개발된곳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앞으로 30KM 이내의 그린벨트 해제지역 즉, 개발제한구역 개발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왠만한곳의 개발이 거의 끝났습니다.


1.~10번까지. 신도시, 택지지구등, 많이 확인되는데. 9.번의 광명,시흥지구오 신도시개발 현황 도시로 발표가 되었는데요. 

시흥시에서, 2016년, 이미,, 시흥시청에서, 시흥의 그린벨트 해제지역을 발표했고, 4군데,를 개발하기로 발표했습니다.  하중동일원은 시흥시청과 연계해서, 행정타운조성, 연성지구 중심으로 개발이 될곳이라고, 투자설명회에서 발표했습니다.

매화산업단시, 정왕동토취장,  포동옛염전, 하중동일원 입니다

관련글 

시흥시 개발가능지역 투자설명회 하중동일원주목


국가에서 고시된곳 확정된곳은 지금까지 개발이 안된곳이 없습니다.  시흥시의 매화산업단지와, 정왕동 토취장은 이미 보상이 끝났고, 포동염전과 하중동 (연성지구)그렇다면, 어떤곳에, 투자가치가 있을까요?

 



시흥시 포동 염전은 민간사업이 들어갈수없는곳으로, 시흥시 하중동만이 민간사업이 가능한곳입니다.

현재, 그린벨트개발 확정되고, 투자할만한곳이 있는지 확인하고 싶을때는 주변, 취락지구와, 교통망을꼭 확인을 해야되죠. 

경기도 개발제한구역 이야기와,  그린벨트 해제지역중에 투자할만한땅 문의 궁금하시면 문의주세요.

관련글

시흥시 목감 하늘위휴게소 투자는 지금이 최고

시흥시 거미줄 교통망 주목해야되는 이유

평택시와시흥시의 주변 인구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