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부동산정보

에너지제로주택 변화되는 친환경 주거지 입주시작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2. 7.


여름은 냉방비, 겨울은 난방비, 그리고, 전기료. 이것만  해결이 되어도 서민들에게는 한결 부담이 덜해질겁니다.  예전에 태양열 에너지, 태양열주택이라고 많이들었을텐데요. 이젠. 에너지제로 주택이 안정화되고, 앞으로 많은 주택이 생겨날것이라고 발표를 했습니다. 

우연히 인터넷 뉴스를 보다가, 난방비와 전기료가 0원이라는 뉴스에 , 관심있게 보았는데요..  앞으로 이런 주택으로 이사가고 싶어지네요.



에너지제로주택 입주시작이 된다?


인구가 많아지면서, 자원은 고갈이 되기때문에, 친환경 에너지, 태양열 에너지같은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요즘은, 태양광을 블라인드에 내리쬐게 되면, 전기로 바꿔주는,, 솔라패널이 있는데요. 이젠, 어느정도, 우리들의 실생활에 안정화 되고 있는것 같습니다.

에너지절감이 되는것이 아닌, ZERO (난방비, 전기료,모두 제로)정말 좋지 않나요?





이번에 서울의 노원구 아파트 단지에, 태양광 블라인드가 설비가 돼 있고, 주택 입주가 시작돼었다고 합니다.  여름에는 25도, 겨울에는 실내온도 20도,, 

이젠. 여름철 에어콘 빵빵하게, 겨울엔, 반팔입고 생활할수 있는 에너지제로주택이 생겼네요. 



이번뿐만 아니라, 예전부터, 이런곳은, 많이 있었습니다. 단, 단독주택에서, 개별적으로 이용을 하곤 했는데, 이렇게 아파트 단지에서,  태양열 블라인드가 이렇게 많이 설치된 것은 흔치 않은거 같습니다.



노원구 에너지제로주택에 입주한 주민들은 정말, 안심하고 냉난방 걱정없이 이용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아파트 3개동에 설치가 되었다고 하는데요. 태양광 패널 1천200여개, 지열을 이용한 시설도 내부에 들어갔다고 합니다.  냉난방은 물론, 물을 틀자마자, 온수가, 나오고, 조명도, 전혀, .. 전기료 걱정없는곳.. 

정말, 꿈에 그린 아파트같습니다.



요즘, 아파트단지, 대규모 단지들이 분양을 많이 하고있는데, 이런 에너지제로주택이라면, 정말, 분양열기가 뜨거워질것 같단 생각이 들더군요.. 

일반 주택과는 다르게, 3중 유리창은 기본, 외벽 단열재가 있어 열손실줄여주는 효과까지.. 있다고 합니다.  전기무료는 기본, 열손실도 줄여준것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노원의 아파트 단지 총 3동, 태양광 패털이 3군데, 옥상에 보이실겁니다. 

여름철에는 알루미늄 블라인드가 있어서, 냉방비를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름, 겨울철, 냉난방비 절감,, 되는 이런,, 아파트단지가 많이 생기면 좋겠단 생각을 했는데요.....



정부에선 2020년 공용주택, 2025년 민간주택에도 적용을 한다고 합니다. 앞으로, 민간아파트에서, 많이 볼것 같습니다. 


(출처:연합뉴스)


미국은 이미.. 일반가정에서도  열손실, 에너지 낭비를 방지하기 위한, 작은 집열풍이 불었었고, 태양을 향해 회전하는 주택,, 리볼스 하우스도 만들었다고 합니다. 즉, 해바라기처럼, 태양광 패널이 움직이는것으로 , 그동안 에너지 부족한것을 충당을 했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도, 이젠, 어느정도 안정이되고, 좀더 효율적인 에너지제로 주택이 많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에너지절감되는 주택 관련 포스팅은 마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