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애드센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수준광고 모바일 적용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2. 9.

티스토리를 하면서, 애드센스 광고  즉, 구글 광고를 게시를 하고 있는데, 가끔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주는 부분을 보면, 이래서, 구글이다르다는 것을 알겠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 페이지수준광고가 모바일에서 적용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뉴스를 보거나 그러면, 가끔 광고창에 보이고, 전체창으로 보이기도 하고, 광고가 따라다니기도 하는것을 본적이 있을텐데요. 이것이 바로 페이지 수준광고입니다. 저도 이번에 새로 알게 된 사실인데요. 

모든 포스팅에 글을 쓴다고 해서, 보이는것은 아닙니다. 최적화된 컨텐츠여야만, 모바일적용이 되거든요. 




페이지수준광고는 데스크탑에서 보이는것이 아닙니다. 모바일에서만 제공이되는 에드센스 광고 중에 하나인데요.  그럼 애드센스 광고 3개 이상이 되면, 정책상 위반이 되는것이 아니냐 하겠지만, 애드센스 광고와, 페이지수준광고는 다른 광고 개념이라고 해서, 위반이 않됩니다. 

블로그가 최적화가 되었고, 어느정도 컨텐츠가 있다면, 한번쯤 페이지수준광고를 통해서, 광고수익도 기대해보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설정을 했기때문에,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애드센스광고를 올리면서, 할수 있는것은 거의 해보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수준광고 게재하는 법


1. 내광고 클릭한다.



2. 페이지 수준 광고 클릭

앵커/오버레이 광고와, 모바일 전면광고 2가지   우측 상태를 보면, 아무 표시도 않되있을겁니다.



3.상태를 변경한다. 

페이지 수준 광고 1로 좌측으로 이동, 앵커/오버레이광고, 모바일전면광고를 이동시킴.



4. 코드 가져오기 한다. 

복사 (ctrl+c) 한다.



5. 관리창에서 꾸미기 -> HTML/CSS편집 클릭



6. head 검색 

(ctrl+f ) 후에 head 입력후 클릭하면, 바로 확인할수 있다. 

<head>와 </head> 사에  페이지수준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합니다.



7. </head> 바로 앞에 붙여넣기

<head> 와 < /head> 사이 어느곳에 붙여도 되지만, 전, </head> 바로앞에 붙여넣기 함



8. 수준광고 테스트 하기 

포스팅한 URL 주소 옆에 #googleads 를 입력하면 확인할수 있다.



일반, 애드센스 광고삽입하는 방법과, 약간은 다른데, 블로그 최적화 되지도 않은상태에서, 수준광고적용하도록 설정을 해도 광고가 안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모든 블로그가 광고노출은 안한다는 이야기도 되는데요.  먼저 본인의 블로그가 최적화 되도록 만드는것이 중요할겁니다.

다른 분들이  저의 포스팅을 보고, 광고가 너무 많이 보이고, 오히려 짜증이 난다면, 역효과가 날수도 있을겁니다. 다만, 글 올리는것마다, 수준광고 노출이 된다면, 그것도, 분명, 뭔가 다른 노력을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죠.. 

무엇보다, 컨텐츠 작성은 쉬운일은 아닙니다. 매일 매일 새로운 컨텐츠 발행은 쉬운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포기할수 없는것 같습니다. 

이번에 수준광고가 어떤 큰 변화가 올것이라고 생각되진 않지만, 조금씩 좋은 컨텐츠 발행할수 있도록 노력 많이 하겠습니다. 

오늘은 애드센스수익 올리는법에 대해 알려드렸는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관련글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사이드바 수익창출 가능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하단 모바일에 노출시키는법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본문하단에 삽입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