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계좌이체 잘못했을때 해결방법 당황하지 말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2. 10.


항상 계좌이체를 하곤 하는데. 모바일이나, ATM기 사용할때 항상 걱정되는것이 있죠. 바로,, 계좌이체 잘못할까봐...... 

딱 한번 그런 경험이 있었는데, 다행히 지인분이라서 간단히 해결이 되었는데요. 아마 이런 경우, 정말 당황 많이 하실겁니다.

당황한다고 해결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차근차근 해결해보세요. 오늘은, 계좌이체 잘못했을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계좌이체 잘못했을때 해결방법 당황하지 말기


송금잘못? 한두번의 실수는 누구라도 있습니다. 작은돈, 큰돈 상관없이 일단, 당황하지 말아야 합니다. 해결방법은 있기 마련이죠.. 

과거에는 송금하면, 은행을 이용을 많이 했는데, 걸어다니면서도, 지하철에서도, 회사에서도 어떤 장소 불문하고, 송금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이젠. 온라인으로 은행에서 하던 업무를 본인이 하는경우가 많아졌는데요. 

계좌번호 입력을 잘못하거고 , 이름 확인도 안하고 바로 입금을 하게 되는경우이죠.   대처법 몇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잘못된 이체로 인한 손해배상은 은행이 책임질수 없다는것은 아셔야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항상 조심해야되고, 계좌번호와, 금액을 확실히 확인을 하셔야 됩니다. 



송금 잘못할때 대처법

1.  빠르게 은행에 신고해야 합니다. 

2. 송금 착오 반환청구 접수, (은행방문이나 콜센터)

3. 은행측에 계좌주에게 연락을 하도록 해서 자금반환신청서를 작성.

좋은사람도 많아 나쁜사람, 이상한 사람이 많이 있습니다. 나의 실수로 인해서, 큰 금액이 엉뚱하게 입금이 되었을때의 , 상대방이 간단하게 반환을 해주면 끝나지만, 심한경우에는 부당 이득금 반환청구 소송을 제기해야 되는경우도 있습니다.



"지연 이체 서비스 이용 권장"

은행에서는 의무적으로 돈을 돌려줄 권한이 없다고 하기 때문에, 본이의 실수가 최대한 없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잘못입금되는경우도 있고, 요즘은 보이스피싱에 관련한 입금도 많기때문에,,  '지연이체서비스' 이용을 하면 좋습니다. 

계좌이체 후,, 3시간후에 송금되는 서비스로, 3시간이내에 다시한번 확인한다면, 실수를 줄일수 있기 때문입니다.




계좌이체 잘못했을때 정말 당황하게 될겁니다. 1천만원에 0 숫자 하나 더 입력,, 정말, 얼굴 노랗게 되고,  아무일도 못할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송금한사람이 계좌가 가압류 상태일때는 정말 골치아프기도 합니다. 

가압류 통장에 계좌이체 잘못,, 이런경우에는 부당이득반환청구를 하더라도, 돈을 다시 받기는 정말 어렵다고 하니, 정말, 조심조심 하셔야 될겁니다. 

일단. 남의 돈의 욕심을 갖으면 절대 않되고, 만약, 거꾸로 엉뚱한 돈이 입금이 되었다면, 바로 은행에 전화해서, 돌려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계좌이체 잘못했을때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