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내 계좌 원샷조회 휴먼계좌 내돈 찾는 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2. 19.

지금까지 보험 들고 해지하고, 갈아타고, 여러번, 그렇게 해지된 보험금, 계좌에 남겨둔 금액등, 이곳저곳 개인분들, 관리도 힘들었고, 찾지도 못했을겁니다. 

오늘 뉴스를 보니, 내계좌에 있는돈, 휴먼계좌를 비롯해 찾아내는법에 대해서, 원샷조회가능하다고 하네요.  무려 14조,, 도대체 얼마나 많은금액인가요? 

저도 혹시나 해서, 내일부터 조회 가능하다고 합니다.




드디어, 무려 잠자고 있는 돈 14조원이 내일 주인을 찾아가게 되는거 같습니다.  

19일 !! 오전 아침9시부터,, 가능합니다. 아래의 "파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지금까지, 내돈 찾기위해서, 은행, 보험, 연금, 휴먼계좌, 대출, 증권, 저축은행, 상호금융등, 모두 각각 알아봐야 했는데, 내일부터는,  바로, 한번에.. 알수 있게 되었습니다. 

내일 첫날은 많은 사람들이 몰리게 될것같으니, 시간이 지난후에 조회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잔액이 50만원 이하인경우는 1년이하 사용안한것이라면, 바로 바로 즉시, 이체,, 해지 가능.. 하다고 합니다. 

보험의 경우에는, 약정금액을 주는 '정액형'과 일정한도에서 손해금액을 주는 '실손형'으로 나눠진다고 하네요.  대부업의 경우는,, 대출기관, 종류, 금액과 신용카드,, 발급일자도 한번에 볼수 있다고 합니다. 


대출정보의 경우 '내계좌 한눈에" 사이트에서, 확인해도, 신용정보에는 영향을 받지 않는다고 합니다. 만약  개인이 직접 확인을 안하는 분들을 위해서, 미사용계좌를 찾아 예금주에게 돈을 환급하는 캠패인을 다음달까지 진행한다고 합니다. 

잊고 있던, 계좌에서, 찾아주는 환급금을 받는분들이 굉장히 많을것 같단 생각이 드는데,, 미리 알아보는것도 좋을것 같단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