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영화,도서리뷰

신과 함께 죄와벌 요즘 볼만한 영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2. 19.

요즘 드라마나, 영화 자주 보는 편은 아니지만, 전체적인 흐름이, 저승사자이야기를 많이 다루는 것 같습니다. 12월 20일 그동안 기다렸던 영화 개봉이 됩니다. 

이미 시사회는 끝나서, 벌써 신과함께 죄와벌에 관한 리뷰도 많이 올라오는데, 요즘 볼만한 영화 같아서, 기회가 되면 꼭 보려고 올려봅니다. 

이세상에, 인간이 볼수있는 세계는 인간세계만 있는데, 인간이 본적없는 세계가 열리게 된다면, 과연 어떻게 될까요? 물어본다면, 대 혼란이 오기 마련일겁니다. 

평상시에 생각도 많이 했었는데,, 영화가 만들어졌네요. 사실, 줄거리도 전혀 모르지만, 대충  이런 내용만 잠깐 남겨 드리겠습니다. 




신과 함께 (죄와벌) 줄거리

인간이 사는 세상은 인간법이 있듯이, 저승은 저승법이 있다고 합니다. 

모든 인간은 사후에 49일 동안 7번의 재판을 거친다고 하네요. 이건 어떤 근거로 49일인지는 모르겠지만,  49제, 49.라는 말 을 하는것보면, 사실일것 같기도 합니다. 

살인, 나태, 거짓, 불의, 배신, 폭력, 천륜 

어쩜, 7가지.. 지나치고, 지낼수 있는 부분일것 같습니다. 절대해서는 않되는 인간세상에서, 저질른 죄를 벌을 받게 되는것 같은데요..  7번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해야만, 환생을 해서, 새로운 삶을 살아갈수 있다고 합니다. 





신과함께 죄와벌의 배우는

김용하 감독, 하정우, 차태현, 주지훈, 김향기, 마동석, 오달수,등 나오네요. 차태현이 오랜만에 영화에 나오고, 하정우의 작품, 마동석,,  12세 이상 관람가능 합니다.


이 작품은 웹툰이 원작인데,  웹툰 분량이 총 3부작의 내용을, 영화로 만들기에는 모든 내용을 표현하는것이 쉽지 않은것은 분명 한것 같습니다. 

아직 영화는 못보았지만, 기대되는 작품이네요.



살아가면서, 7개의 재판을 무사히 통과 할수있는 즉.. 나태, 불신, 불의 ,거짓, 배신, 폭력, 천륜,, 정말, 무시하고 사는것 같아서, 왠지, 섬뜩하기도 하고, 착하게 살아야되는데,, 그런 생각이 드네요. 

사람은 죽어봐야 안다고, 절대, 살아선 자기의 죄를 알수 없다고 하잖아요. 




살았을때, 하루하루 바쁘게 살다가, 죽어보니, 본인의 죄를 하나씩 죄값을 받는다는것은 더 큰 고통이 따를겁니다. 살아있는것도 괴롭다고 하는데. 죽은것보다는,, 절대,, 아닌듯합니다. 

죄와 벌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생각할수 있는 영화 "신과함께" 꼭 봐야 될것 같습니다. 영화보고 리뷰 올려드릴께요. 크리스마스 볼만한영화  많이 개봉하는것 같은데, 소중한 분과 함께 영화 감상 어떠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