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제주콩 생낫또와 맛있게 먹는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2. 22.

요즘들어서, 급격한 체중증가로 인해서, 건강에 신호가 왔습니다. 건강을 위한 어떤방법을 취해야되는데, 운동은 기본이고, 음식도 굉장히 중요할것같아서, 생낫또를 먹기로 하고, 총알배송을 했습니다. 

낫또는 일본에서만 먹어봤는데, 한국에서도 항암효과에 좋다는 생낫또가 맛있다고 해서, 주문을 하기로 했습니다. 

한국식 발효시스템으로 완성되었다는 나또는 제주땅에서 자란 국내땅 제주콩대두를 사용해서, 직접 개발했다고 합니다. 함께 넣어준 간장도 직접발효한 간장소스라서 깊은맛이 납니다.




제주콩 생(生)낫또는 국내산콩을 사용했고, 주문을 하면, 냉동식품이 옵니다. 냉장식품의 낫또의 경우는 유통기간이 짧은점이 좀 불편한데, 제주콩생낫또는 냉동식품이라서, 오래보관해도 되어서 좋습니다.



집에서 직접 낫또를 만들어서 드시는 가정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도 오래걸리고, 냄새도 부담스러워서, 일반가정에서는 쉽게 발효해서 만들기는 어렵습니다. 

제주생낫또는 선별과정부터, 세척, 찜.. 나또균들 고르게접종까지.. 자동포장기에 위생적으로 발송까지 해줍니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먹을수 있게 된다는 점이 좋은거 같습니다.





제주생낫또 맛있게 먹는방법

1. 뚜껑을 열고, 비닐을 벗겨준다. 

2. 간장소스(발효한 간장소스)10회~15회까지.. 하지만, 좀더 많이 저어주는것이 좋습니다.

3. 간장소스이외에, 동봉된 야채토핑을 넣어도 좋습니다. 

4. 메추리알이나, 날달걀을 넣어도 맛있습니다.

5. 실파를 살짝 잘라서 올려놓고, 함께 저어주면 좋습니다.

6. 그밖에, 김치 조금, 김이나 명랑젓도 함께 올려서 먹어도 좋습니다.

7. 김밥을 만들어도 좋은데, 꼬마김밥이나, 실파나, 야채와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더욱 낫또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생낫또를 주문하면, 냉동식품이라, 야채토핑이 들어있습니다. 발효식품이라서, 택배 받자마자, 냉동실에 보관, 먹기 2,3시간전에는 실온에 꺼내두었다고 먹으면 됩니다.



낫또효능

제주콩생낫또를 먹는것은 정말 건강에 좋기때문에,, 이런 부분때문에 먹게 되는거 같습니다.

1.뼈건강에 좋다.

2.혈관질환에좋다.

3. 체중조절 다이어트에 좋다.

4.변비예방, 변비증상개선에 도움이 된다.

구체적으로 낫또의 효능에 대해서는 또 시간을 갖고 알려드리겠습니다.



체중감량이나, 변비에 좋다고 해서, 일단 먹기로 했는데, 꼭 챙겨먹어야 될것같단 생각이 드네요. 일본낫또에 익숙해서,  처음 부담이 되던데, 한두개 먹다보니, 맛있는거 같습니다.






하루에 한통씩 꾸준히먹어보고, 효과가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체중감량과 변비개선이 되면 좋겠는데.. 일단,, 열심히 맛있게 챙겨먹어보겠습니다. 

날씨가 좀풀린 하루이지만, 아직도 추운날, 감기조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