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모바일

말하는톰 고양이 크리스마스인사 등록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2. 23.


아주 오래전에 한창 인기있던 모바일앱이죠.. 말하는 톰.. 말하는고양이

처음에 나왔을때는 너무 신기했고, 재밌었던것 같은데 요즘은 안하게 되네요. 그래도, 크리스마스인사말은 톰이 하면 너무 귀여워서, 몇개 녹음하고 친구들에게 보냈더니... 역시.. 좋아합니다.

귀여운 인사말, 연말인사, 크리스마스 인사는 모바일앱 말하는톰으로 한번 해보세요. 추억의 모바일앱이지만, 나름 괜찮은거 같습니다.




말하는톰 고양이 녹음하는방법

녹음방법은 워낙 간단한데요. 일단, 플레이 스토어에서 "말하는톰 " 검색을 해야됩니다. 어떤것은 아래의 녹음 모양이 있는것과 없는것.. 이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녹음기 모양이 있는것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녹음하기는 지금부터 따라해보세요.

1. 녹음 모양 클릭하면 색상이 변합니다. 아주 미세한 변화 좀 더 진하게 보여주면 좋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지만,  일단, 클릭하세요. 

2. 머리도 말려보고, 양치질도 하고, 만져보면서, 톰의 상태, 행동을 보세요. 모두 녹음이 됩니다.

3.  녹음은 간단하게 30초이내에 짧은 말로만 녹음이 가능합니다.

4. 녹음이 끝나면, 녹음기 모양을 클릭하면 됩니다. 


5. 갤러리를 클릭한다. 갤러리클릭하면 동영상이 변환이됩니다. 그이후 "재생"그리고 전송하면 끝



6. 동영상변환=>전송=> 메세지, sns발송, 카카오톡 등에 바로 동영상변환 말하는톰이 전송됩니다.



7. 이젠. 클릭하면 녹음된 내용을 들을수 있습니다. 




말하는톰이 크리스마스 인사 뿐만아니라, 생일, 축하, 연말연시 인사말등 모두 할수 있으니, 한번 만들어 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아이들은 이런거 보는것, 만들어 보는 재미 정말 좋아하는데, 아이들이 있다면 한번 해보는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직접하는것보다 포스팅이 더욱 어려웠던 거 같은데, 도움이 되셨는지요? 곧 크리스마스인데,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