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올바른수면습관 스마트폰 멀리두고 잠자기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2. 25.

수면습관은 중요하다고 하는데, 어떻게 주무시고 계신가요?  잠잘때 스마트폰을 곁에다 두고 자는경우가 많은데, 오늘부터는 멀리 치워두세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스마트폰을 곁에 두고 자거나, 장시간 사용했을경우에, 암이나 불임등이 유발된다는 조사결과가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일상생활속에서 없어서는 안되는것이 되었지만, 잠잘때까지 이용하게 되면, 수면, 건강에 악영향을 주고, 일상생활에도 지장을 줄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폰 잠잘때는 멀리두기 

잠들기전에, 잠이안올때, 스마트폰을 하게 되면, 눈을 피로하게 하고, 현저하게 시력저하됩니다. 특히 누워서 보거나, 엎드려서 보는것은 눈에 정말 않좋습니다. 가급적이면, 누워서, 잠잘때 보는것은 피해주세요. 

특히 스마트폰에서는 청색광이 나오는데.. 눈에 자극을 주게 됩니다. 특히 잠들기 전에 스마트폰을 보게 되면, 낮과 밤을 착각하게 되어서, 수면호르몬이 정상적으로 분비가 않된다고도 합니다. 특히 불을 끄고 어두운곳에서 보는것은 피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전자파에서 자는동안만이라도 멀리하기 

옆에다 두고 잘경우에는 자는동안에도, 전자파에 노출이 되는것은 물론, 중간중간 일어나서 폰확인을 하하고, 신경이 가기때문에, 수면활동에 지장을 주게 됩니다.  건강에 안좋습니다. 아이들의 성장시기에 이런경우는, 성장호르몬에도 문제가생긴다고 하니,, 가급적이면, 전자파차단을 할수 있도록 스마트폰은 멀리두세요.



올바른수면습관으로 건강은 물론, 일상생활등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잠잘때는, 최대한, 잠만 자기 위한 공간을 만들어 놓는것도 중요합니다. 컴퓨터, 스마트폰, tv 등은 멀리 두는것이 좋습니다.



올바른 수면습관을 만들기 위해서, 알람의 경우로 스마트폰을 곁에 두는데, 알람시계를 따로 준비하는것이 좋고, 가급적이면 스마트폰 멀리 치워두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잘때는 수면모두, 알림, 전화, 방해모드시간을 설정해놓는것도 좋은방법이 될겁니다. 

저도 이번에 새롭게 알게 된 사실, 오늘부터라도 멀리 두고 자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