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잠들기전 10분간스트레칭 몸이 가벼워지고 살빠져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12. 27.


하루종일, 앉아서, 아니면 서서 열심히 일하다보면, 근육이나, 자세가 틀어지고, 뭉쳐지고 ,뻐근하고,나른하고, 그냥 자고 싶어질텐데요.  하루에 10분, 지나면 별것 아닌것같지만, 10분이란 시간은 정말 중요한 시간입니다. 

매일매일, 10분간 스트레칭을 하면서,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고, 유연성을 길러죽, 혈액순환까지 잘되게 해주기때문에, 불면증 완화에 좋습니다.  잠이 잘 안올때, 스트레칭을 한번 해준다면, 수면에 도움이 됩니다.





10분간 스트레칭 잠들기전에 꼭 하기


하루종일 앉아있던분들은, 자세를 꽃꽃하게 하는 자세, 컴퓨터를 많이 하셨다면, 거북목방지를 위한 스트레칭, 하루종일 서있던 분들, 하체를 풀어주고, 다리를 올려주는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아이들의 경우는 잠자는동안에 성장이 되기때문에, 꼭 잠들기전에 스트레칭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성장판의 압박을 풀어줄수 있도록 부모님이 신경을 써주는것도 좋습니다.





1. 하체부종에 좋다.

하체부종이 심한분들 많은데, 다리를 올려서, 누워서, 자전거를 타던다, 벽에 다리를 올려놓는것도 좋습니다. 종아리부종에 도움이 됩니다.



2.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 

밤에는 혈압이 낮아 진다고 하는데, 혈압상승이 적어져서, 잠들기전 10분 스트레칭은 뇌에, 성장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주어서 좋다고 합니다.



3. 자세교정

하루종일 구부정한 자세를 교정할수 있는 시간이 됩니다. 복부에도 긴장을 주어서, 복부에 연소를 시켜줘서, 비만을 예방을 해주고, 근육의 뻣뻣함을 없애서, 스트레칭이 부담이 적습니다. 


4. 면역력증강에 도움이 됨

매일 운동을 하면 좋겠지만, 운동전후에는 꼭 필수는 스트레칭입니다. 매일 못하는 운동이지만, 10분정도의 스트레칭을 한다면, 몸이 가벼워지는것을 알수있을겁니다. 소화불량이나, 면역력증강에 도움이 됩니다.




10분이라는 시간, 그냥 지나칠수도 있는데. 매일. 잠들기전에 하는 10분 스트레칭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건강에 좋은 것임을 알수 있었습니다. 

잠자기전에 하면 좋은것은 물한잔 마시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수면 한시간전 물한잘과 스트레칭으로 건강해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