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2018년 무술년 신년계획 꼭 지키고 싶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8. 1. 2.

새해 인사가 너무 늦었네요. 2018년 새해는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모두 잘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17년은 정말, 년말에 기억하고 싶지 않은일들 너무 많았는데. 새해는 좋은것이 많이 생길거란  뜻으로 받아들이기로  했습니다. 

황금개띠해 무술년은 개의 해 , 황금개띠해라고 하죠. 인간과 가장 가까운 동물, 반려동물중에 가장 많이 키우는 동물이기도 하면서도, 주인을 알아보고, 의리가 있는반면, 한번 물으면 놓치 않는 근성이 개의 성격이 죠.  

2018년에 태어난 아이들은 황금개띠가 되면, 굉장히 좋다고 합니다. 올해 출산하는 아이들 미리 축하드립니다.  그럼 저의 2018년 신년계획표 소소하지만 공개해드릴께요.


2018년 신년계획 꼭 이루고 말겠다.


1. 건강해지기

건강관리를 위해서, 1달에 한번은 가까운 곳이라도 꼭 트래킹하는것.  발목이 약해서, 빈혈로 쓰러지고, 다치는 일이 다시는 없어야 겠기에 건강챙기도록 노력하기.



2. 독서량 늘리기 

매일 책한권씩 읽은 분들도 계시겠죠? 나의 독서량을 보면, 점점, 줄어들고, 이렇게 나이먹어가는데.. 하는 후회감.. 이젠,, 독서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겠습니다. 

특히 혼자 사는분들이라면, 우울증에 빠지기 쉬어질때, 독서가 삶의 활력소가 될것 같습니다.





3.여행하기 

국내여행, 해외여행 어디든 좋습니다. 자신을 위한 시간, 3박4일코스로 여행을 다녀오는것. 국내라면, 좀 여유로운 여행길이 될것 같고, 해외여행이라면, 가까운 일본, 동남아시아로 다녀와야된단 생각, 

작년엔 가려던곳 못갔는데 2018년 꼭 가야겠네요.




4. 낭비하지 않기 

그동안 낭비를 많이 한것이 참 후회스럽단 생각이 드네요.  절세된 생활 계획된 자금. 꼭 목표달성을 해서 여유자금을 모으기로 하는일에 목표달성하기.. 남은 빛탕감하기 

힘들겠지만, 올해는 될것같은 생각이 드네요. 좀만더 이겨내야될것 같습니다.

올핸 꼭 계획하고 싶은거, 4가지는 꼭 지키고 싶은 나와의 약속이기도 하네요. 올해 계획한것들 있으실텐데, 꼭 이루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