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변기뚜껑 내려야하는 이유 습관이중요하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8. 1. 4.

우리가 생활하는데 필수품이 된것중에 하나 바로 변기인데요.. 변기뚜껑은 왜있을까? 생각해본적 없으세요? 공중화장실에 가보면 변기뚜껑이 닫힌것도 있고 그렇지 않은것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가정에서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변기뚜껑을 내리지 않았을때 질병확산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기때문에, 이부분은 관심있게 봐야될것 같습니다.  뚜껑을 덮어야하는이유 알려 드리겠습니다.





변기뚜껑  꼭 내려야 하는 이유


공중화장실에서 변기뚜껑이 내려졌을때는 이젠 짜증을 낼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앞사람이 센스있게 사용을 한것이죠. 뚜껑을 내리고 물은 내리는 이유는 유해세균, 각종 세균 때문입니다. 

변기뚜껑을 열고 물을 내렸을때 온 사방으로 다 튄다는 실험결과가 나왔습니다. 사람의 눈높이 거울이나, 가슴높이에 놓인 칫솔등에도 튄다고 합니다. 생각만해도,, 이젠 볼일본후에는 꼭 내려야겠단 생각이 듭니다.





변기뚜껑열고 물내리면, 세균득실

어느정도나 세균이 튈까? 얼마나 많은 양일까? 생각해보니.. 끔찍하네요. 안보이니깐 살고, 일상생활에서 생활하는것 같지만, 정말 습관화 되어야 될것 같습니다.  

뚜껑을 닫고 물을 내렸을때는 100만마리정도 세균이 검출되었고, 뚜껑을 열고 물을 내렸을때는 일억마리로 100배 차이가 났다고 합니다.  대장균, 폐렴박대균, 녹농균,살모넬라균 등.. 만약에 그대로 물을 내렸다면, 수건,칫솔, 등에 그대로 묻게 되는건데, 양치질 할때 그냥 이용하는데, 생각만해도 끔찍하단 생각이 듭니다.



민감한분, 면역력이 약한분들은 꼭 내리세요.

어쩜 공중화장실에서 변기뚜껑 만지기 싫어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이용하다보면, 각종 유해세균에 노출되는데, 이것을 뚜껑만 덮어주어도 어느정도 깨끗하게 사용할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면역력이 약한분들은 세균에 노출이 되기 쉽습니다.  집에서는 변기 청소는 자주해주시고, 변기뚜껑 꼭 내리시고, 주변에 수건이나, 칫솔, 샤워타월은 함께 넣지 마세요. 

외국과 달리 한국은 샤워실과 화장실이 붙어있다는 단점이 있기 때문에, 좀더 신경써야 되는거 같습니다.  생활습관 쉽지 않지만, 남자분들도 볼일 보시고, 꼭 변기뚜껑 내리세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