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윈도우10 캡쳐 단축키 아주 간단

by 친절한 울트라 2018. 2. 7.

PC를 사용하다보면, 화면 캡쳐를 해야될때가 많을것입니다. 이때 가장 간편하게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 하려는데요. 어쩌면 이미 여러가지 캡쳐방법을 알고 계신분들은.. 통과... 

윈도우10이 익숙하지 않는분들에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print Screen 단축키와 그림판을 이용하는방법과 윈도우10의 캡쳐도구 로 캡쳐하는 방법, 그외에도 여러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 오늘은  그림판을 이용한 캡쳐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단축키 캡쳐방법


1. prt screen 

윈도우 캡쳐 단축키로 기본적인 Print Screen(프린트 스크린) 단축버튼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상단에 키보드보면 우측에 보일겁니다   Print Screen SysRq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림판창을 열고 붙여넣기 Ctrl+v를 클릭합니다.  그림판이용하면, 단축키 너무 편하게 사용할수 있을겁니다.


2. Alt+Pss 단축키사용방법

prt screen 단축키를 이용한 캡쳐를 할경우에는 전체화면이 보이는 Alt+Pss는 현재 활성화되는 창만 보이게 하는 부분입니다. 가끔 캡쳐를 할때, 여러개의 창이 열러서 불편할때가 많은데, 이때 활성창만 이용하면 되기때문에, 좋습니다. 

윈도우10이용하시는분들 캡쳐 단축키로 활용도가 높기때문에, 알아두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오늘은 간단히 윈도우10 캡쳐단축키 알려드렸는데요 스크린샷을 통해서, 간단히 캡쳐할수 있어서 편리할겁니다. 캡쳐프로그램을 통해서 할수 도 있겠지만, 보다 편리하고 빠르게 할수 있는 기능은 한두가지씩 알아두면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