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술마신다음날 다이어트하는경우 꼭 해야 할일

by 친절한 울트라 2018. 2. 14.

건강한것은 좋은데, 하면 않되고, 먹으면 않되고, 너무 스트레스 받으면, 오히려 건강을 헤치게 될겁니다. 무엇보다, 적당해야 되는데, 일단 너무 다이어트에 대해 스트레스 받지 않는것이 가장 좋을것 같습니다. 

다이어트하는중에 술자리정말, 걱정되시죠? 

회식도, 친구모임, 곧 명절이라서, 먹어야되는 여러가지 맛있는 음식들의 유혹!!!

모든것을 이겨내는 방법 사실 없습니다. 그럼 여기서.~~~사후관리.. 이죠.... 즉, 술마신다음날 다이어트하는경우인 분들이 꼭 알아야 되는것들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다이어트할때는 술마시기전에 해야 되는 행동이 있죠. 수분섭취를 많이 해줘야 됩니다. 절대로 빈속에 마시지 않도록 해야됩니다. 다이어트중 술자리대처법은 각자 꼭 기억해야 되는 부분입니다. 술마셨으니깐 큰일이다 !! 아닙니다. ~~~ 

술의 열량이 높은편이긴 하지만, 포만감에는 전혀 도움이 않됩니다. 오히려 공복감을 주기때문에, 다른 음식을 더 먹고 싶게 만드는것이죠.  술을 먹을때는 다른 음식, (안주)를 많이 먹게 되는것이 그 원인인데요. 절대. 다이어트중 술마실때는 안주는 최대한 절제하시고, 기름진것보다는, 야채나, 채소,를 먹는방법으로 하세요 . 그리고,  기름진안주는 피하세요. 





명절, 회식, 연휴때 술마셔야할때는 이것만은

1. 알코올은 순한것을 선택.

2. 간단한 식사를 한후 술자리, 식사가 어려우면, 바나나1개라도 섭취후에 술마시기

3.절대로 원샷은 하지않기 


술마신다음날 다이어트하는경우

1. 카페인,나트륨은 피하기 

해장국이라고 해서, 술마신다음날 얼큰한 국물이나, 카페인섭취를 많이 하는데, 피해야됩니다.  술마시면 이뇨작용이 생겨서, 수분부족이 됩니다. 미지근한 물 섭취를 해주고, 자극적인 음식보다는 오히려 속이 편안한 야채와,채소등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술마신후에는 얼굴이 푸석푸석해지는것이 수분부족의 원인이기 때문에, 물을 많이 마셔주세요.

2.  충분한 수면 

그동안 다이어트한다고 매일 하던 운동을 술마신다음날도 한다고 움직이면, 술이 덜깬상태에서는 좀 위험합니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운동보다는 충분한 수면섭취가 중요합니다. 


3. 가벼운운동하기 

가벼운 운동이라도 하겠다면, 근력 운동보다는 가벼운 유산소운동이나 스트레칭을 추천드립니다. 혈액순환이 잘되면서, 알코올 분해속도를 높여주고, 체내 노폐물이나, 알코올 배출에 도움이 됩니다


4.사우나 피하기 

 만취된사람들이 사우나에서는 미끄러지는 경우에는 큰사고로 이어지기때문에, 사우나는 안하는것이 좋고, 집에서도 꼭 씻고 자야겠다는 분들은 간단하게 세수만 하고 자는것이 좋습니다. 

술마신 다음날 해서는 않되는 것이 바로 사우나입니다. 고온 다습환 환경속에서 있는경우에는 구토증이나, 정신을 잃는경우가 있습니다.  간단하게 집에서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이 좋긴 합니다.


다이어트중에 술 마시는 자리는 가급적 피하는것이 좋을 겁니다. 술은 몸에 좋은것은 아니지만, 적당히 마셔준다면,  혈액순한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즐겁게 술자리 하는것이 더욱 중요한것은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