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시사

평창올림픽 금메달 연금과 상한선 얼마일까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2. 18.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이 한창 열리고 있죠. 지금까지 좋은 경기를 보여주면서, 현재 우리나라은 9위입니다. 아시아에서는 1위를 차지 하고 있고, 금3, 은 0, 동2개를,, 현재 9위에 올랐는데요. 중국, 일본,을 제끼고 1위 자랑스럽네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지금 금메달 획득한 선수가 3명인데, 앞으로 더 많은 선수들이 금메달획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쉬움도 많고, 좋은성과를 갖게 된 선수들도 있는데요. 끝까지 좋은경기를 보여주길 바라겠습니다. 경기를 보게 되면 궁금한것이 올림픽 금메달리스트의 연금과 상한선에 대해서  궁금해지던데, 오늘은 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평창올림픽 금메달 연금은 얼마?


금메달리스트에게 연금이 궁금하시죠. 획득한 선수들에게는 2가지 지급방법중에 선택할 수있다고 하는데, "일시금"과 "월정금"을 선택가능한거 같습니다. 선수들이 모두 같은방법으로 받는것은 아니라고 하네요. 사실, 이런 부분은 금메달리스트만이 정확한것을 알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번에 금메달 리스트, 중에 쇼트트랙의 임효준선수는 첫매달이라서, 평창올림픽 금메달연금은 일시불로 받게 된다고 합니다. 6,720만원.. 을 받는거죠, 운동하나 잘해서, 젊은 나이에 명예와 부를 축적할수 있게 되는거죠. . 하지만, 누구나 할수 있는것이 아니라는 점에서 대단한것이라고 봅니다.

쉽지 않은것이고 자신과의 싸움에서 이겨야 되기 때문에, 그만한 가치가 있는것은 아닐까 싶습니다.





금메달 갯수에 따른 연금과 상한선

갯수와는 상관없다고 합니다. 1개를 획득한선수와 2,3개를 획득한 선수에겐 월정금 100만원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다수의 메달획득을 하게되면, 포인트 점수가 생겨서,  누적총액이 110점이 넘어갈때는 일시장려금이라는것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10점당 500만원, 은과 동메달 10점당 150만원, 거기에 가산점에. 

현재 우리나라 평창올림픽 이상화 선수의 경우가 소치올림픽에서 메달 획득을 했고 금메달1개를 추가 하게 된다면, 50% 추가 가산점을 받게 된다고 합니다. 그럼, 일시장려금 6500만원를 받게 되고, 그외에 매달 포상금과 기타 포상금을 받는 것은 별도로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sns가 활동적이라서, 어떤 뉴스보다도 현장사진을 바로바로 확인할수 있는 시대입니다. 금메달리스트,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그외에 참가국가 선수들과 응원단들의 sns사진등은 쉽게 볼수 있죠. 

많은 선수들의 열기와 뜨거운 현장감을 바로바로 확인할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우리나라선수뿐만아니라, 참가한 모든 경기 관심갖아주는것도 애국하는 길 같습니다.



평창동계올림픽기간이 우리나라의 명절과 겹치다 보니, 경기를 못보고 지나치게 되었는데요. 남은 경기 집중에서 보고 응원좀 해야 될것 같습니다. 평창올림픽 금메달도 좋고, 연금도 굉장히 중요하겟지만, 무사히 다치지 않고 경기해주는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금메달리스트, 은메달리스트, 동메달리스트 상관없이, 경기출전한 선수들에게도 보상이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앞으로 다른 곳에서 경기를 하겠지만, 좀더 선수들을 위한 환경 지원도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진짜 연금이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