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티스토리블로그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노출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8. 2. 20.

티스토리블로그 시작한지도10개월정도 되어가는데요. 네이버에 노출이 잘 않될때가 정말 많았습니다. 처음에는 방법도 모르고 글쓰면 유입은 거의 다음이나, 구글, 다른 사이트로만, 네이버는 너무 늦게 노출되어서 답답하기도 했었는데요. 

요즘은 글 발행하고 나서, 바로바로 발행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성격이 급한것은 아니지만, 티스토리블로그 발행후에 해야되는것이 바로 "네이버 웹 마스터도구 "수집할수 있도록 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포스팅 마무리는 거의 웹 마스터 도구에서 검색요청을 하는것이 마지막 작업이 되는것 같습니다


웹 마스터 도구 검색요청하는 방법


티스토리블로그 포스팅을 하고, 하루,2틀이 지나야, 네이버 노출인 된다면, 속상한 부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정성들인 포스팅, 요즘같이 평창올림픽 순위등 포스팅을 했는데, 2,3일 늦게 노출이 된다면, 옛이야기가 되는거죠..

바로 발행할수 있는 방법, 네이버에 바로 노출하는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간단한 작업만 하면 끝납니다. 



검색어 노출이 않될때, 검색어 노출이 빨리 될때

1.네이버웹 마스터 도구 검색한다

2.연동사이트 목록 사이트클릭

지금 제가 등록되어있는 사이트가 5군데라서, 하나의사이트를 선택했습니다. 본인의 사이트 발행한글을 수집요청하고 싶은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3. 요약에서 요청을한다

4. 웹 페이지 수집한다.


5. 웹 페이지 수집

페이지수집 요청 하고 싶은 블로그 주소의 마지막 을 입력을 합니다. 

수집요청에서 시간이 지나면 수집성공이나 수집실패를 확인할수 있습니다. 수집성공이 된 글은 바로 티스토리블로그 네이버에서 검색을 할수 있게 됩니다. 1일.2일 지나서 검색할 필요가 없는거죠.


방문자수도 중요하지만, 경로도 가끔 확인해서, 어느쪽의 검색노출이 잘되는지도 확인해보면 좋습니다. 네이버와 구글에 검색어가 많아서 유입이 된다면 정말 블로그지수도 올라갈것이고, 방문자수도 꾸준히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관련글

티스토리 네이버 검색누락된 글 요청

블로그차트 유효키워드로 블로그최적화 분석해봐요.

티스토리 카테고리 전체 리스트형 목록보이게 하는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