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피부관리방법 꿀피부만드는 방법 습관부터 바꾸면 된다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14.




피부관리는 여성,남성 상관없이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잠시 소홀하게 되면, 바로 얼굴에 티가 나는 분들 많으시죠. 봄철 지금 우리나라는 황사와 미세먼지속에 살고 있습니다. 외부생활을 안할수도 없는 상태죠.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해서도 중요하지만, 일년내내 피부관리방법 습관만드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습관부터 바뀌면 꿀피부됩니다.



 피부관리방법 이런방법은 어떨까요?



1.외출시 바로 씻는다. 외부와 실내의 공기는 정말 다릅니다. 오염물질속에서 하루종일 있다가 집에 들어왔을때. 작은 움직임에도, 오염물질이 공중에 떠 다니겠죠. 피부건강 뿐만아니라, 좋은공기 유지를 위해서도 바로 씻어야됩니다. 황사는 수은,납,알루미늄.. 오염물질이 있고, 모공속까지 깊숙히 침투 하기때문에. 장시간 오랜동안 나둘 경우에는 피부염이 발생하게 됩니다. 늦잠을 자거나, 늦은귀가로 아침 일어나서 보면, 뾰루지가 요즘은 많이 생기는것을 발견할텐데요. 가급적이면, 빨리 씻어주는것이 좋습니다 





얼굴질환 뿐만아니라, 전신에도 가려움증이나,피부염증이 일어날수도 있습니다. 알레르기피부는, 요즘, 조심한다고 해도 많은분들이 알레르기 증상으로 괴로워하고 있습니다.면역력강화를 위해서,건강을 유지하고 운동도 지속적으로 하시는것이 좋습니다.외부에서 산책보다는 황사가 많을때는 실내운동, 간단한 스트레칭이라도 꾸준히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2.보습과 각질관리필수 요즘, 계절상관없이 피부건조함이나 당기거나 할텐데요. 여름에만 수분이 감소되는것은 아닙니다. 일년내내, 피부가 건조하게 되면, 피부는 당기면서,모공확장이되고 잔주름이 증가됩니다. 각질을 방치하고 나둘경우에도 트러블이 자주 생길수도 있습니다. 피부속의 노폐물은 청결하게 해주어야하고, 피부관리샵에서 관리를 받으면 좋겠지만, 요즘, 집에서도 충분히 피부관리할수있는 화장품, 스킨케어등이 많기때문에 잘만 활용하신다면, 꿀피부만드는방법 습어렵지 않을겁니다.


3.수분섭취 피부관리방법으로 피부건조를 막는방법이 최우선인데, 외부에서 보습을 위한 화장품을 이용하는경우도 있겠지만, 수분섭취를 위해서 물을 많이 마셔야됩니다. 하루에 최소한 2L는 마셔야지만, 피부 건조함이없어집니다. 물마시는 습관은 피부뿐만아니라, 건강에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노폐물배출에 도움이 되고, 피부트러블방지도 도움을 줍니다. 다만, 식사중에는 물섭취는 피하시고, 적당한 양을 나눠서 시간을 나눠서 드신다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아무리 좋은 화장품 보습력이 뛰어난 화장품 사용하더라고 수분섭취가 부족할때는 항상 피부건조함을 느낄겁니다. 피부건조하신분이 계신다면  바로 물마시기부터 해보시면 달라지는것을 알수있을겁니다.



4.자외선차단제 꼭 바른다 요즘은 자외선차단제. 일년내내 발라야합니다. 한여름에만 바르는분들도 계시고, 실외외출할때만 바르시는분들도 계시는데. 실내에 장시간 조명아래 계신분들도 자외선차단제는 발라야합니다. 자외선은 점점 더워지는 여름철에는 진피층까지 침투를 하게 되어서, 기미,주근깨등 멜라닌색소를 침착시키게 됩니다. 장시간 노출이 되지 않도록, 꾸준히 3시간 간격으로 발라주면 좋습니다. 피부노화를 예방에도 도움이 되니깐. 꼭...




피부관리방법 꿀피부를 위한 천연팩은?


1.녹차 녹차티백이나 찌꺼기는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버리지 마시고, 꼭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하신후에. 열감이 있을때. 부위에 올려보세요. 시간은 10분~15분꼭 시간은 지켜주시고, 녹차가루같은경우는 플레인요구르트이용해서 팩을 만들어보세요. 촉촉합니다.


2.막걸리 막걸리는 흔한 막걸리를 이용하면 됩니다. 일반 마스크팩 1천원정도의 막걸리 국*당 구입해서 하루정도 냉장보관후에 가라앉은것을 이용합니다. 윗부분은 술을 좋아하시는분들 드셔도 되구요. 나머지 아래 효모는 꿀과 밀가루 소량을섞어서 천연팩을 하면 정말 좋습니다.


3.계란흰자이용 보습효과를 원할때 너무 간단한 천연팩만들기입니다. 계란흰자만 거품을 내고 사용해보세요. 팩을 하셔도 되고, 비누처럼 문질러주기만 해도, 세정력 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두번씩 계란흰자 세안을 해보세요. 꿀피부만드는방법 어렵지 않죠


오늘은,꿀피부만드는방법 습관부터 바꾸면 피부관리방법은 어렵지 않은것 같죠.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