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상위3% 되었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8. 3. 1.


안녕하세요. 티스토리블로그는 무사한가요? 한번 다음에는 저품질이 오면서, 아직까지도 다음에는 노출이 안되고 있는상태, 포스팅을 1달을 쉬었던 거 같습니다. 꾸준히 잘되다가 하루아침에 날아가는 기분이 이런것 같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상위 몇%인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여기서 보여드리는것이 정확한지표인지, 그것은 잘 알수는 없겠지만, 현재 나의 블로그 순위를  알수있으니, 참고용으로 이용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티스토리블로그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서 검색이나, 노출이 잘되고 있는지. 틈틈히 확인하셔야 될텐데요. 전 요금, 티스토리 포스팅발행하면 바로 하는것이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의 수집요청입니다. 그럼. 네이버에 일정한 시간, 보통 1,2시간이 지나면, 네이버에도 바로 노출이 되기 때문이죠. 

성격이 급한탓인가요? 1,2일 후에 네이버 노출이 되는것은 바람직하지 않단 생각에 강제로 수집기능을 이용해서, 하고 있죠. 

관련글 참고해보세요. 관련글보러가리 

티스토리블로그 네이버웹마스터도구 노출방법




사이트 최적화 되고 있는지. 수집현황, 색인현황, 오류현황, 콘텐츠확산은 잘되고 있는지도 틈틈히 확인해보세요. 저의 현재. 아끼는 저의 티스토리블로그는 상위3%.. 

전 같으면, 좋았는데. 상위1%에서 상위3%로 떨어져서,  우울해지네요. 열심히 해야될것 같습니다. 다음 노출은 언제쯤 되는것일지..계속 기다리고만 있답니다.


티스토리 서브 블로그 의 상태를 보니 상위 4%.. 그동안 다음노출이 않되다가, 2개월만에 다음 노출이 된 블로그 입니다.  어쩜 대표블로그보다 높아질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시는분들은, 네이버 노출도 중요하지만, 다음 노출이 않되게 되면 정말 답답할겁니다.  

티스토리 운영을 하게 되면 포스팅하나씩 할때 신경써야 될것 들이 많은거 같습니다. 애드센스광고삽입도 해야되고, 키워드가 쎈것들은 가급적이면 피하시는것들이 좋은 블로그 유지하는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오늘도 좋은 글 발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