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올바르게세안하기알면 동안피부유지

by 친절한 울트라 2018. 3. 3.

아침에 일어나서 아침 세안은 하셨나요? 매일하는것이 바로 세안인데, 이것을 잘못하고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어떻게 하는지에  따라서, 주름살이 생기기도 하고, 동안유지를 할수도 있는데. 오늘은 깨끗한 피부미인 만드는 법 비밀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날씨가 좋아지면 찾아오는것이 미세먼지와 봄철의 황사인데요. 이것이 피부에 정말 안좋죠. 항상 깨끗하게 하고 다니려고 해도 쉽지 않습니다. 청결유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보호하는 습관 올바르게 세안하기 알려드리겠습니다. 처음부터는 쉽지는 않겠지만, 한번씩 해보면, 어느새 습관이 되어있을겁니다.



올바르게 세안하기 동안피부만드는법

1.손을 깨끗이 씻자

세안을 하기전에 가장중요하게 해야될것이 손씻기 입니다. 손은 변기보다 더럽다는것을 알고 계신가요? 외출하고 나서 집에서 물로만 씻지말고 거품을 내서 손을 깔끔하게 씻어주세요. 물론, 얼굴세안할때도 마찬가지입니다.



2. 화장은 깨끗이 지운다. 

화장은 하는것보다 지우는것이 중요합니다. 꼭 이중세안을 해주세요. 보통 클린징크림이나, 오일등을 이용해서 화장을 지워주고, 폼클렌징같이 거품을 많이 내서 사용할수 있는것을 사용하세요. 피부자극을 최대한 줄여주는것이 좋습니다.  폼클렌징으로 세안을 할때 그냥 문지르면 않됩니다. 절대로!!!!!

거품세안용폼클렌징이 왜 더 비싼지 아시나요. 거품이 모공속에 침투해서, 화장품의 찌꺼기를 제거할수 있습니다. 혹시 지금 있는제품을 버리고 꼭 버블폼클렌징을 살필요는 없습니다. 거품을 최대한 만들어서 사용하시고, 거품으로 얼굴을 충분히 문질러 주세요. 찌든때가 많이 모일것같은, 코주변, 입술주변, 등에 좀더 세심하게 문질러주세요. 거품을 부드럽게...... 


3. 헹굴때는 절대 얼굴로 문지르지 말기

올바르게 세안하기 쉬운거 같지만 어려운것 같죠. 다만, 얼굴에 자극을 덜준다는 생각만 하시면 됩니다. 깨끗이 세안할때도, 손으로 얼굴을 비벼대는것이 아니라, 물을 터치한다는 느낌으로 해주셔야 합니다. 매일같은 행동으로 얼굴은 주름살이 생기게 되는거죠.

4. 미지근한 물로 사용하기 

너무 뜨거운물은 몸에, 피부에도 좋지 않습니다. 미지근한 물로 사용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5. 마지막에 찬물로

올바르게세안하기는 모공이 깨끗해졋다면, 찬물로 모공수축을 해줘야 합니다. 꼭 모공수축할수 있도록 찬물로 마무리 해주세요.

6. 기초화장품으로 마무리한다.

요즘은 남성분들도 화장품에 관심이 많은데요. 기초화장품은 남여 상관없습니다. 꼭 사용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밤에 많이 바르면 피부가 좋아진다고 해서 많이 바르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독이 될수도 있습니다...

가볍게 발라주는것이 피부에 좋습니다. 올바르게세안하기부터  동안피부, 피부미인이 될수 있는 비법입니다.


오늘은 올바르게 세안하기 방법 알려드렸는데요. 오늘부터 피부미인, 동안피부만들수 있을겁니다. 저도 아침세안 깨끗이 하고, 외출준비 해야겠습니다.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