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유익한정보

미니멀라이프 실천하기 6개월 시간과돈절약

by 친절한 울트라 2018. 3. 11.

생활습관이란것이 굉장히 중요한것 같습니다. 제가 미니멀라이프 생활실천하기 2017년 9월 23일 포스팅을 하고, 지금까지 미니멀라이프를 생활하기 위한 노력은 계속하고 있는데요. 거의 6개월동안 변한것이 있었다면, 돈이 많이 절약이 되었습니다. 

관련글: 미니멀라이프 실천하기


미니멀라이프 즉, 필요한 물건만 남기고, 정리하는 생활방식을 말하는데요. 사실, 일상생활속에서 불필요한것들이 정말 많은데. 필요한것만 남긴다는것이 쉽지 않더군요.




미니멀라이프로 시간과 돈이 절약은 이렇게


1. 버리기를 시작했다.


꼭 필요한것만 집안에 두는 생활습관, 하나부터 해야되는데요. 일단. 전6개월동안 미니멀라이프는 일단 버리기를 시작했습니다. 아끼던옷들, 제가 옷수선하고, 옷만들기를 하다보니, 남겨둔 옷, 고쳐야될 옷들이 산더미였는데, 과감히 버렸습니다. 

이것만 정리해도 집안이 넓어보이네요. 





2. 쇼핑시간이 줄어들었다. 

쓸데없이 낭비한 시간이 바로 아이쇼핑과, 홈쇼핑. 인터넷쇼핑검색 였는데, 이런 시간이 굉장히 없어진거죠. 시간이 정말 많이 남는것을 알게 되었고, 그런 시간에 휴식시간으로 대신 했습니다. 



3. 냉장고 미니멀라이프도 중요

냉장고 비우기 실천이 가장 컸던거 같습니다. 냉장고에 필요한것만 구입해서 먹는 습관이 생겼죠. 시장가면, 한가득 쇼핑하는 습관이 없어졌고, 꼭 필요한 것만 구입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다이어트도 되었습니다.



4. 생활비가 50%이상 줄어듬

쇼핑으로 지출했던 금액이 사라졌고, 거의 쇼핑을 안하게 되었습니다. 냉장고음식또한 거의 안하게 되었구요. 음식이 떨어질때쯤엔. 너무 신기하게. 가족들이 하나둘씩 채워주는것이.. 

음식값, 반찬값이 안들었다는, 신용카드로 할부금 매월 30만원 이상씩 나가던것이 이젠, 지출을 안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신기하더군요. 



5. 자연적으로 다이어트가 됨

먹고싶은것들이 많지만, 쌓아놓고  먹을것 구입을 안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소식을 즐기게 되었는데요 역시. 야식걱정, 과식걱정은 쇼핑을 안하니 모든것이 해결이 됩니다. 



미니멀라이프로 시간도 절약되고, 돈도 절약된다고 요즘 책도 나왔는데. 제가 직접 6개월동안 경험해본결과, 진짜로, 돈과시간 절약이 되네요. 

아마 1년정도 미니멀라이프 생활하면, 돈도 많이 모아질것 같습니다. 그동안 새는돈의 출처를 몰랐는데,이젠. 미니멀라이프로 해답을 찾은거 같아서 좋습니다.

필요없는것은 과감히 버려보세요. 새로운 것이 보이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