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제주시여행 숙취해소 해장국 맛집은 황태고을 국물 진해요.

by 친절한 울트라 2017. 5. 19.


제주도 여행중에 잠시 휴식중에 제주시맛집좀 소개할께요. 왠만하면 맛집 포스팅안하려고 하는데. 정말 맛있고 색다른 곳이라서 사진도 많이 찍어봤습니다. 제주시 공항근처에서 아침식사,해장국,숙취해소하고싶을때 찾는곳 황태고을입니다.






제주시 연동 292-5


황태고을

064-743-9363 토요일 휴무

오전 6시~오후8시까지

아침비행기로 출발해도, 아침식사를 할수있는곳이 황태고을같아요.



황태의효능 궁금하시죠


황태는 추운 겨울날 바닷바람으로 만들어지는 황태.. 얼다가 녹으면서  반복되는 맛있는 황태가 만들어지죠. 추운날 따뜻한날이 반복이 되는 고산지대에서 만들어지는데. 술마시는 다음날 숙취 해소에는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고단백질에  저지방식품이고, 콜레스테롤이 적습니다. 두뇌회전이 필요한 수험생이나, 아이들, 그리고 노인들에게도 좋은음식입니다. 해장국으로 정말 좋습니다.








황태국물, 진한황태요리,황태구이가생각날때가 있습니다. 제주도여행 첫날 출발일부터 쌀쌀한 날씨에 찾게되는 곳 같습니다. 국물도 맛있고, 실내인테리어도 멋지다고했는데., 궁금 궁금.... 
















음식은 눈으로 먹고, 향으로 먹고 맛으로 먹는다는데. 제주시맛집 황태고을은 인테리어로 한번 방문하게 되고, 맛으로 한번 찾게 되고, 아침식사 가능해서 찾게되는곳같았어요. 일단. 분위기 위치도 중요하지만, 맛이 가장 중요하죠.. 








제주시공항근처에 아침일찍 아침식사가능한곳 찾아다니다가, 김밥한줄 드시지 마시고, 속풀이 숙취해소 가능한 황태진국 드셔보세요.. 이곳 실내내부도 크기때문에, 단체여행객들도 가능하시고, 특히 단체라면, 점심시간은 피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메뉴도 완전 간단해요. 황태진국과 황태구이, 요즘은 냉면, 비빔냉면도 한다고 해요. 맛을 못본것이 후회는 되지만, 또 기회는 오겠죠..












반찬은 깍뚜기와 콩나물,김치 3가지, 황태진국에는 깍뚜기국물도 함께 넣고 먹는방법도 있다는데. 전 하얗게 먹죠.. 국물 정말 진합니다. 진국이 이맛이구나, 그래서 줄서서먹는제주시 황태맛집이라고,,ㅋㅋ.. 제주도여행하시는분, 아침비행기 타고 출발하실분들, 한번 들려보세요.. 아직도 제주도 여행 하루 2틀 남겨두고, 좀더 많은 사진도 찍어보고 힐링좀 하고올라갈께요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