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맛집

가산디지털단지역밥집 황태구이 맛잇는곳 밥도둑

by 친절한 울트라 2018. 3. 29.


오랜만에 점심식사를 맛있게 먹은것 같습니다. 집밥이 생각날때, 엄마가 해주는 맛있는 밥 먹고 싶을때, 가산디지털단지역  근처에 계신분들은 한번 가보세요..  

집밥, 요즘 1인가구로 엄마의 손길이 느껴지는 맛있는 식사 먹을 날이 점점 없어지는 것 같습니다. 본인 스스로 만들어 먹던가 해야 될것 같습니다. 

오늘은 황태구이맛잇는 곳 밥도둑 가디맛집 소개 하겠습니다. 





황태구이 효능 


오늘 가디맛집의 밥도둑에서 먹은 황태구이 정말 좋아하는 요리인데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잠깐,, ... 

황태구이를 알기전에 황태가 뭔지 알아야 할겁니다. 일단, 명태의 다양한 이름이죠. 지방마다 이름도 다르고, 잡는법도 다릅니다.  어떤 곳은 망태로 잡기도 하고 어떤곳은 낚시태, 연승태로 잡는다고 하는데요. 일단, 명태를 잡고, 겨울엔 동태, 봄엔 춘태, 여름엔 하태등으로 불립니다. 


바로 잡은 상태를 생태. 말린건 건태, 얼린것은 냉동태, 겨울에 눈속에서 말린것이 황태, 코에 꿰어서 말린것이 코다리, 딱딱하게 말린것이 북어, 포로 말린것이 북어포가 됩니다. 

명태가 여러가지로 다시 태어나서, 다른 이름으로 만들어지니, 이런 생선도 없을것 같습니다. 



황태의 효능은 : 추운겨울 눈과, 추위속에서 말린것이 황태라고 했는데요.  40일간, 얼리고 말리고 이렇게 20회를 해야만, 좋은 황태가 나오게 됩니다.  주변에 바다가 있어 추운곳.. 에서 황태가 잘 만들어지는데요. 황태로 구이나, 황태국을 먹게 되면  몸이 따뜻해집니다.


1. 다이어트 효과적

2. 뇌 건강, 수험생들에게 집중력 향상

3. 치매 예방에 좋음. 

4. 우울증해소 

5. 불면증 완화 


명태가 이름도 많더니, 황태로 변신해서, 정말, 몸에 좋은 효능은 골고루 있는것 같습니다. 시간 날때마다, 잘 챙겨먹어야 겠네요.



그럼 가산디지털단지역 밥집 밥도둑의 메뉴판을 보실까요 . 

가격이 6천원 ~9천원까지.. 일반 식사가격이랑, 조금 비싼 황태정식까지.. 먹을만 하죠. 든든한 밥집입니다. 


황태정식을 주문했는데요. 황태국과 황태구이를 주문했는데, 이렇게  맛있는 요리가 나오네요.






황태국도 함께 나오는데요. 국물이 진합니다. 서울에서 이런 진한맛은 정말 오랜만에 맛을 보게 된것 같습니다. 시간나면, 다시가서 다른것도 맛을 봐야 겠습니다. 오늘은 가산디지털단지역 밥집 밥도둑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아무리 바빠서, 식사는 챙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