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윈도우10 글자크기변경 간단한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8. 4. 3.

컴퓨터 사용하시는분들은 연령이 다양하죠. 어린아이부터, 성인, 노인까지... 요즘은 나이상관없이 모두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노인분들이 이용할때는 이야기가 달라집니다. 


화면의 바탕화면의 아이콘이 잘 안보이신다는 분들을 위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사무실 컴퓨터도, 내 개인용pc인 경우에는 윈도우의 아이콘을  크게 보는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10 글자크기변경방법


윈도우10에 대해서는 아직도 배우고 있지만, 한가지 설정을 하기위해서, 여러가지 방법이 있어서 좋은것 같습니다. 각자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설정하면 되는거죠. 

제가 오늘은 알려드리는 방법은 윈도우설정에서 시스템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시작 아이콘 

바탕화면을 보면, 좌측하단에. 윈도우 시작 아이콘이 보일겁니다. 열어주면 됩니다. (좌측 마우스 클릭하면 되죠)




2. 설정버튼을 클릭

윈도우아이콘을 클릭하면 설정버튼 (즉, 톱니모양)이 보이게 됩니다. 설정메뉴를 열어줘야 됩니다. 그럼 이동을 하게 됩니다. 



3.시스템을 연다. 

윈도우(windows설정)에서 시스템을 선택해서,  옵션변경을 해주면 됩니다. 



4.  사용자지정, 크기조정

윈도우10 글자크기변경 간단한 방법으로 사용자 지정 비율 크기 조정 메뉴를 선택하면 됩니다. 



5. 윈도우10글자크기 조정한다. 

사용자 지정 비율 크기 조정을 변경할수 있게 됩니다. 100~150까지 보일텐데요. 저는 200으로 크게 변경해보았습니다. 바탕화면에 크게 아이콘이 보이니깐 좋긴 하네요. 


일반적으로 사용자 지정 비율 크기 적당한 크기는 110%~120%까지입니다. 




크기조절을 했는데. 너무 크다, 아니면, 너무 작다고 생각된다면, 적당한 크기변경을 해보세요. 오늘은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윈도우10크기조절 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