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IT/IT정보

윈도우10업데이트 하는 방법

by 친절한 울트라 2018. 4. 4.


요즘은 윈도우10사용자분들이 많아지셨죠. 요즘은 렌섬웨어, 바이러스, 앞으로 어떤 바이러스공격을 당할지 모르기때문에, 항상, 업데이트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7은 보안에 취약한점이 있었다면, 윈도우10은 보안업데이트때문에 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구버전같은 경우에는 보안 업데이트가 정지 되었다고 하니, 앞으론, 안전한 윈도우10사용을 하는것이 어떨까요? 





윈도우10업데이트 해야하는 이유


컴퓨터 하면서 보안프로그램은 필요합니다. 하지만, 따로 설치가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어서,업데이트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보안뿐만아니라, 편의성, 부팅속도, 호환성과 안정성에서, 업데이트를 해야 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럼 오늘은, 간단하게 업데이트 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하는 방법

1. 시작메뉴

좌측하단에 윈도우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 설정버튼을 클릭

설정버튼을 누르고 windows설정으로 들어갑니다.



3. 업데이트, 보안클릭

windows 설정화면에서, 업데이트,보안화면이 보이면, 클릭합니다.



4. 업데이트 확인, 설정하기 

업데이트상태를 보면, 최선 업뎃이 되었는지 확인이 되실겁니다. (컴퓨터 사용시간 변경)에서, 사용시간설정해두면 됩니다. 회사 컴퓨터로 사용하는 시간을 설정을 해보면 될것 같습니다.




보안에 취약한것이 많은 요즘, 보다 안전하게 업뎃을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구버전 같은경우에는 한번 했다가는 속도 저하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오늘은, 윈도우10업데이트는 완료후엔. 여러가지 부팅속도가 빨라지고, 여러가지 기능들이 추가된것을 알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 컴맹인으로 윈도우10의 기능이 무엇들이 있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앞으로 하나씩 배우면서, 포스팅으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