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건강

수건교체시기 알고 제대로 바꿔주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8. 4. 11.


얼마전 미니멀라이프를 생활화해야 된다는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필요없는것은 안사고, 가급적이면 비우는 습관, 구입하지 않는것이 좋다고 했죠. 아끼면 좋다고 생각하기만 했는데 일상생활속에서 꼭 바꿔주고 해야되는것이 있습니다. 

눈에 안보이니깐. 겉으로 보기엔 깨끗하니깐.. 하는 안도감으로 그냥그냥 하루하루 살아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젠, 수건도 교체가 필요한것을 알고 계신가요? 





수건교체시기 어떻게 알수 있을까요?


1.뻣뻣한 수건 있나요? 

수건을 이용을 안하시는 분들이 계실까요?  만약 집에 뻣뻣해진 수건이 있다면, 수건교체시기를 한참 넘긴것 입니다.  저도 수건을 안사고, 10년을 사용한 수건이 있습니다. 여행가서 비싸게 구입해서, 아끼던 수건인데, 어느날 보니, 뻣뻣한 수건이 되어 버렸습니다.  좀 아까워서, 발수건으로 만들었는데, 이런 경우에는 꼭 수건교체해주셔야 합니다.





2. 1~2년이상이 지난것은 교체가 필요

수건, 저처럼 아낀다는 것을 몇년씩 사용하면 안됩니다.  뻣뻣해진 수건을 사용하게 되면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피부에 닿았을때 거칠다는 느낌.. 절대로, 사용하지 마세요. 미세한 긁힘이 생기게 되고, 피부에 상처가 생기게 됩니다. 



3.수건 가급적이면 오래 깨끗이 사용방법 

세탁기에 돌때, 세탁기안에 내용물을 너무 가득 채우면 않됩니다. 어느정도 여유롭게 해서 수건세탁을 해줘야 합니다. 피부에 닿는 예민한 제품, 가급적이면 부드러운수건 사용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4. 수건에서 냄새가 날때

이런 경우에는 수건에 곰팡이가 있는경우가 있습니다. 얼굴부터, 몸까지. 특히 아이들이 이런 수건사용을 하다보면, 아토피가 생기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냄새나는 수건도 교체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버리지 못하겠다면, 수건을 삶는 경우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위생관리, 아이들의 건강, 아토피 두드러기도 환경오염이 점점 생기기 때문에 생기는 현대 질환입니다. 각자 위생관리를 하는 것이 가족의 건강, 본인의 건강도 지킬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