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다이어트

다이어트성공하는법은 자기자신을 알고 도전하자.

by 친절한 울트라 2018. 4. 16.



오늘은 다이어트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누구보다도 가장 급한것이 필자입니다. 얼마나 체중 증가된 것일까요? 다이어트 성공하는법 날씬한 분들한테 물어보면, 답이 많더군요.. 굶었다.. 운동했다. 약먹었다. 각자 방법이 달랐고, 어찌되었던 다이어트성공하는법을 알고 성공한 사람들보면 부럽기만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것이 살찌는것, 어려운것이 살빼는것 같습니다. 어쩜 반대인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처럼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다이어트 성공하는법 알고 싶다면 ? 



너 자신을 알라.. 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우연히, 친구들과 이야기를 나누다가, 자신의 모습을 이야기를 했고,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서 말을 했는데, 사람마다 방법이 다르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가장 빨리다이어트하는방법은 자기자신을 알고 다이어트에도전하기... 였습니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르고, 성별이 다르고, 나이가 다릅니다. 그리고 생활습관은 더욱더 다릅니다. 어떻게 한가지 방법으로 모든사람이  다이어트성공한다는것은   모순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 정리해 보겠습니다. 





자신을 알고 다이어트성공하기 도전하라


1. 나이를 파악하라. 

20대, 30대,40대와는 엄연히 다이어트 방법은 다릅니다. 20대처럼 굶고, 죽으라고 운동하고, 열심히 움직이면 20대는 몸매의 라인도 예뻐지면서, 다이어트성공하는법이 통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30대, 출산이후에는 다르고, 40대 중년이 된 이후에 모습은 전혀 다릅니다. 

나이먹어가면서, 나잇살이 붙게 됩니다. 활동량이 그만큼 줄어들기 때문에 기초대사량부터 높여주는것이 무엇인지 파악해야 됩니다. 지금, 30대라면, 어떤식으로 늘리는지도, 40대라면 어떻게. 아마 본인이 가장 먼저 알수 있지 않을까요?




2. 음식을 싱겁게 

고기를 먹으면 살이찐다? 이건 아닙니다. 고기를 먹으면서, 짠음식을 함께 먹고, 탄수화물과, 술을 함께 먹으면서, 과도한 지방이 붙게 되는거죠. 과도한 염분섭취는, 신진대사를 저하시키게 되므로, 다이어트생각한다면, 음식은 싱겁게 섭취해야 됩니다. 고기를 먹고 싶은경우에는, 쌈장을 섭취를 하지말고, 가급적이면, 찌개종류는 피해주세요. 


3.식욕조절부터한다. 

식욕이 왕성한사람이 만약에 운동을 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오히려 운동후 식욕증진으로 더욱더 비만이 될것입니다. 현재 식욕이 왕성한분들 다이어트성공하는법은 먼저 식욕저하를 위한 방법, 소식을 해야됩니다. 이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런다음에 운동을 하던가 해야됩니다. 





4.나트륨섭취를 줄인다.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모든 음식은 싱겁게 먹어야 됩니다. 나트륨은 체내에 많이 있기 때문에 나트륨배출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통해서, 독소배출을 하도록 해주세요. 그런다음에 다욧을 해야 성공합니다. 그것이 바로 빠른다이어트성공법입니다. 


5.맛사지를 즐긴다. 

신진대사량이 적을수록, 점점 체지방은 늘어나는데, 혹시, 식욕이 늘어나고, 생각이 날경우에는 맛사지를 해줍니다. 흉복구는 손등을 위로 하게 되면 보이는 집게손가락과 가운데손가락이 보일겁니다. 즉, 검지와 중지 사이의 뼈와뼈사이을 마사지를 해주면 효과적입니다. 평상시에 자극을 해준다면, 식욕을 가라앉혀주니깐. 가끔 생각날때 자극을 주세요. 



6. 근육이 잘 생기는 분은 자제

친구중에 근육이 진짜 많은 여자친구가 있습니다. 운동을 많이 한것도 아닌데 조금만 해도 근육량이 정말 많아서, 검사를 해보니, 유산소운동이 필요한 사람이 근육량을 많이 만들고 있다고 하네요. 

유산소운동을 먼저 해서, 체지방감소가 되기 쉽도록 만드는것이 중요합니다. 


7. 야식은 절대금물

핑계로 이래서, 저래서, 오늘만 먹는.. 이러면 절대 다이어트성공하는법은 없습니다. 정해진 식사시간과 저녁은 아주 가볍게 야식은 금물, 자제를 하도록 해야됩니다. 



체중감량정말 쉽지 않죠.  자기자신을 미리 파악한다면, 조금더 빨리 다이어트성공하는길 같습니다. 저도 유산소운동과, 저녁은 소식 최대한 빨리 먹도록 해야 될것 같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도 오늘만큼은 조금 먹어야 겠네요. 


관련글


2주간다이어트마무리는 앤뷰티로 하세요

발바닥파스다이어트 놀라운효과 이젠 밤에 붙이고 자요.

삼성제약 앤뷰티다이어트가격알아보고 30대다이어트 성공합시다.